•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고득점 합격후기
작성자: 이*호
2020.03.09



연승민, 김동한 선생님의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하는 HSK 6급 강의 듣고 6급 시험 합격했습니다.


 먼저 듣기 파트는 김동한쌤의 소리학습법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실전 시험에서 듣기 속도도 빠르고 긴장하다보니 잘 안들렸는데 김동한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소리와 발음에 집중하니 문제 푸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들어야할 부분이 어딘지를 정확히 알려주시고 그 부분을 반복해서 들려주셔서 지문에서 내가 들어야할 부분을 정확히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늘 강의에서 립싱크 하지말고 따라하셔야합니다 라고 하시는데 정말로 중얼중얼 따라했더니 HSKK고급 취득에도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국어를 어떻게 들어야하는지 김동한 쌤의 강의를 통해서 확실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독해파트는 정말 연승민쌤 덕분에 너무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았습니다. 6급 틀린문제 찾기 파트는 정말 버리고 가는 파트라고 생각했는데 연승민쌤 덕분에 문법의 패턴이 정확하게 보였고 문장의 구조가 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쌤이 강의중에 어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니 맞는 보기도 꼭 읽어보라고 하나하나 독해해주시는데 여기서 정말 많이 도움받았습니다. 쌤 발음이 너무 좋으시고 독해가 깔끔해서 뒷부분 장문 독해파트는 그냥 인강 틀어놓고 여러번 보다보면 독해 실력이 확실이 늘었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다른 문제집 풀다가도 질문이 생기면 종종 질문글 남겼는데 정말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인강임에도 불구하고 세세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PBT로 응시해서 쓰기가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었는데 이 부분 역시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해석은 기본이고 내가 기억해야하는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시고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강의를 몇 편 들으니 어떻게 써야할지 바로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쓰기에 꼭 필요한 좋은 어휘들도 많이 알려주시니까 강의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