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무제한 패스덕분에 4급 합격 했습니다!!
작성자: 김*경
2020.05.25



중국어 회화 공부를 시작한지 반년쯤 지났을 때, 객관적인 중국어 수준을 알아보고 싶어 HSK자격증 취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정 상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없어, 인강을 찾아보게 되었고 해커스 중국어의 환급반을 알게 되었습니다. HSK는 듣기, 독해, 작문 3가지 파트로 이루어져있어서 어떤 파트부터 시작해야할지 공부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3가지 파트 각각 강의를 구매하는 것 보다 모든 강의가 포함 된 [HSK 전 급수+TSC 무제한패스] 통해 제게 필요한 강의를 골라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해커스 강의을 수강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포함된 강의 리스트 중 모의고사 총정리 강의로 시험 막바지엔 총 정리 하며 어떤 부분을 보강 해야할지 정리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무엇보다 합격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단어 공부시에 사용했던 해커스 중국어 HSK 단어장 1-4과 오민경 선생님의 단어 강의입니다. 단어장 구성이 정말 공부하기 좋게 되어있다고 느꼈습니다. 단어와 함께 제공되는 예문에 앞서 공부했던 단어들이 들어있어서 일부러 반복적으로 복습하지 않아도, 공부 할 때 예문을 같이 읽으면 단어가 반복되어 한자와 뜻이 눈에 저절로 익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과 맨 앞장에 mp3자료를 바로 들을 수 있는 QR코드도 있어 편리하게 단어와 예문 발음 mp3를 어디서나 들으며 공부할 수 있어 단어공부와 듣기파트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말씀 대로 4급은 단어공부 할 때 단어암기 뿐만이아니라 예문에 집중하여 제대로 공부한다면 독해 파트와 쓰기 2파트에도 큰 도움이 되어 무조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성적 미션만 통과를 하여 한가지만 성공했지만, 초반엔 성적 미션과 출석 미션 두가지를 모두 통과하고 싶다는 의지로 매일매일 강의를 들었습니다. 친구들 중 HSK강의를 찾는 친구가 있다면 꼭 환급미션과 합격이라는 목표로 의지도 다잡고 이에 따른 결과로 환급도 받을 수 있는 해커스 [HSK 전 급수+TSC 무제한패스 ] 환급강의을 추천할 것 같습니다. 4급 합격에 이어서 HSK 5급도 응시 할 예정인데 이번 합격 비법인 해커스 문제집과 단어장을 사용하여 꼭 다시 한번 합격을 하고 싶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