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6급 합격!
작성자: 서*지
2020.09.07


6급을 따놓은 시간이 오래 흘렀고, 2년만에 hsk성적이 필요하게 되어서 오랜만에 중국어공부를 시작하려니 덜컥 겁이 났습니다..

hsk6급은 5급보다 어휘가 어렵고 고사성어를 많다고 들어서 부담감이 크고 많이 두려움을 느꼈는데 짠잉 선생님의 4단계 학습법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어휘를 배울 있었고, 원어민 선생님이라서 정확한 발음을 기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듣기 파트 경우는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핵심 부분만 듣는 스킬을 배울 있었습니다. 듣기는 하루라도 듣지 않으면 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매일 최소 30분이라도 들어주면서 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들리는 단어가 있을 때는 해설지를 펴놓고 듣기도 했는데, 방법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독해 1부분이 약했는데 김선생님의 어법 강의를 통해서 문장구조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법을 배우다 보니 다른 파트에서도 독해 해석이 술술 풀리고 점수가 많이 향상 됐습니다. 독해 1부분은 오답문장 이외에도 문제 풀면서 헷갈렸던 문장은 꼼꼼히 분석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독해 4부분은 지문이 많이 긴데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해석하는 연습을 했고, 문제 특성상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야 풀어지는 문제가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고 문제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짠잉 선생님의 쓰기 강의를 통해서 작문의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작문 스킬을 배울 있었습니다. 평소에 고사성어로 만든 예시문장을 많이 보면서 고사성어를 많이 암기했고, 모범답안을 많이 보면서 문장들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들을 연구하고, 시험 때도 작문을 1 적으로 완성한 적재적소에 고사성어를 최대한 많이 집어 넣어서 좋은 점수를 받을 있었던 같습니다.

시험 보기 1주일 전부터는 시험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매일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특히 독해 부분은 시간 재고 풀어보는 연습을 많이 결과, 시험 때도 독해 때는 시간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6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加油!

 

 

해커스 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