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쌤 8월강의 5급 합격 수기!!
작성자: *
2016.09.27

안녕하세요!! 중잘남 쌤!! 8월 강의 들었던 박상현입니다~


어제 9월 HSK IBT 발표났는데, 사실 전 이번에 떨어질 줄 알았거든요..

다행히 200점 간신히 넘는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그저 합격을 목표로 했기에 너무 기쁘네요!


어릴때 잠깐 중국어 접하고 한 15년을 쉬다가.. 5월부터 4개월간 5급합격을 목표로 하면서

단어를 외우고 외워도 계속 까먹고 듣기도 들리지 않아서 포기하고싶을때가 많았거든요.


4급 오민경쌤한테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딱! 붙이고

중잘남쌤이 하라는대로 꾸준히 이 악물고 했더니 목표한 바를 이루게 되었네요!


수강후기를 간략하게 적자면... (적고나니 간략하진 않네요.)

 

1주차 - 모든 사람이 이야기하듯 정말 정신없었습니다. 부교재 페이지만 따라가도 성공이었어요. 문제는 하나도 안보이고, 4급 난이도랑 차이도 많이 나서 일찌감치 환불해야되나 싶었습니다.


2주차 - 1주차 때랑 별반 차이가 없더라구요, 하얀건 종이요, 까만건 글씨노니. 그래도 꾸준히 119단어와  1300단어는 계속 외웠습니다. 독해지문에서 아는 단어라도 나오면 그렇게 기뻤구요. 물론 이때까지도 문제 풀 수있는 수준도 안됐어요.


3주차 - 3주차 중반정도 접어들어서야 독해 지문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아는 단어를 통해서 글의 내용을 유추할 수 있는정도? 이때부터 정말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아 누가 이기나 한번 해보자. 사실 이때부터 불타올랐습니다. 듣기도 학원 오가면서 계속 듣고 따라 말하고, 사실 오래전 영어 공부를 할때도 들으면서 따라 말하는 것이 효과가 정말 크다는걸 느꼈었거든요.


4주차 - 저는 늦게 5급에 대한 감이 온 케이스라 4주차 접어들고 살짝 정체기가 오더라구요, 그리고 이때가 되서야 쓰기 작문에 대한 두려움이 엄습해오죠.. 독해, 듣기에 시간을 너무 할애해서 막상 쓰기는 소홀히 했던.. 그래서 부교재에 나와있는 문장을 시험날 무조건 연결해서 쓴다는 생각으로 20개정도 외워버렸습니다..ㅋㅋ


아무튼 제가 사실 승부욕이 대단한 사람이 아닌데, 3급 기초부터 시작해서 4개월만에 5급합격했다는 사실이 너무 자랑스럽고 뿌듯하네요!


정말 중잘남쌤에게 감동했던것은 물론 교재준비나 수업을 열정적으로 하시는것도 있지만,

학생들에게 적절한 동기부여를 해주신다는 거였어요!! 중잘남 쌤이 아니었다면 느슨하게 공부해서

결국 느슨한 삶을 살았겟죠.. 잘할수있을거다! 라는 응원도 정말 감사했습니다.


취업 준비 끝나고 나면 5급 고득점도 노려보고 회화도 공부해보려구요,

중잘남쌤도 항상 좋은 일 가득하시고, 열정적인 강의 멋지십니다!!

나중에 또 해커스가면 뵈요!!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