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수기
작성자: 윤*정
2020.11.24


HSK 5급 240으로 합격했습니다. (듣기 80, 독해 84, 쓰기 76)

평소 한자 쓰기에 많이 약한 편이라 IBT로 치게 되었습니다.

독해 풀 때 필기구를 사용할 수 없는 큰 단점이 있지만 취약한 쓰기 부분을 보안할 수 있어서 오히려 부담이 없었습니다.



* 듣기: 김동환 선생님의 <소리 학습법>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듣기 문제를 많이 풀다 보면 빈출 보기 단어가 보입니다.

* 독해: 밑줄을 그을 수 없기 때문에 처음엔 손가락으로 따라가면서 눈으로 읽고 풀기 -> 눈으로만 읽고 풀기 연습을 많이 하니 IBT 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쓰기:배열 문제 제외, 작문 같은 경우 학원을 다니지 않기 때문에 첨삭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내가 쓴 작문이 맞는지 틀렸는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 사진에 사용할 수 있는 큰 문장만 만들어놓고 돌려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김동환 선생님의 <만능 템플릿> 최최최고로 큰 도움이 됐습니다.진짜 홍보 아니고 어쩌면 인강보다 더 유용했어요 ㅜㅜ.

만능 템플릿 보시면 늘 쓸 수 있는 말 그대로 만능 문장들이 반복됩니다. 그것만 외우셔도 작문 하시는 데는 큰 부담이 없을 거라 장담합니다. 단어같은 경우 단어장을 보고 외우니 휘발성 때문에 큰 도움은 안 됐고 그냥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는 게 답인 것 같아요. 모의고사만 몇개 풀어보면 늘 나오는 단어들이 반복돼서 어쩌다보니 그냥 외워진 것 같아요.

해커스 중국어 인강이 제일 유명해서 선택했는데 인강뿐만 아니라 추가 템플릿이 다양한 게 좋았어요. 듣기, 독해, 쓰기 각각 템플릿이 다 있어서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교재보다 템플릿 도움을 더 받은 것 같아요~ 독해 템플릿 같은 경우 그날 공부한 걸 복습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한 번 풀고 까먹는 게 아니라 유용했던 것 같습니다. 일반 단어장은 오히려 무겁고 버거운 느낌이라 잘 안 보게 됐는데 해커스 중국어 자료실 내에 단어장 첨부파일도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가볍게 외웠어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