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PBT 합격수기, 환급반 수강!
작성자: 정*민
2020.11.29



안녕하세요!! 

취업준비로 HSK를 취득하고자 해커스 환급반을 신청하여서 수강했습니다. 학생이다 보니 환급반 금액도 저에게는 큰 부담이기에 출석환급이라도 해서 받아보자라는 마음으로 하루에 최소1강씩 꼬박 꼬박 들었습니다.. ㅠㅠ 

단어강의는 그냥 훅훅 지나가면서 들었으며, 2500개의 단어를 열심히 외웠습니다.

저는 원래 9월달 HSK IBT 접수했는데 시험장을 가서 지갑을 분실하는 바람에 신분증이고 뭐고 다 잃어버려서 시험장을 눈 앞에 두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10월달 어쩔수 없이 PBT를 응시했습니다.

제가 IBT와 PBT 모의고사를 풀때마다 항상 듣기1부분 2부분 상관없이 멍을때리거나 집중을 하지못하여 항상 60점대, 잘 나와야 60점 후반대였습니다. 


그래서 항상 고민이 많은채로 이번시험을 응시하게 되었는데 중잘남선생님의 소리학습법이 빛을 발한것 같습니다.

빠르기도 너무 빠르고 내용의 이해는 절대불가였기에 소리학습법으로 문제를 풀었는데 예상보다 너무 좋은점수가 나왔습니다. 소리학습법 강추★★★

진짜 1부분 2부분 다 너무 아리까리해서 소리학습법에만 의존했던것 같아요.


독해부분은 말씀하신대로 1-3-2 순서대로 풀었으며 저는 시험고사장 응시생이 저 혼자였기에, 편의를 봐주신거 일수도 있는데 쓰기부분을 빨리 끝내고 시간이 남아서 독해부분에서 시간이 부족해서 찍은문제나, 아리까리한 문제를 다시 풀었습니다. 그 덕에 두세문제는 더 맞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마지막 쓰기부분은 제가 4급은 독학을 하면서 문장배열에서 매일 애쓰고 턱턱막혔었는데 HSK 중잘남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나서 이 부분에 자신감이 붙게 되었고 점수를 그냥 벌어가는 부분이라고 여기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쓰기1부분에서 제대로 썼다가 고쳐서 1문제를 틀리는 바람에 한문제 틀리긴 했지만요 ..ㅋㅋ

쓰기 2부분과 3부분은 저는 중잘남 선생님의 만능템플릿은 물론 해커스5급 교재의 쓰기템플릿도 전부 다 외웠었습니다. 

그 덕에 3부분은 생일파티 문제가 나와서 술술 작성했고, 2부분 또한 단어를 다 알고 있었기에 해커스 교재의 문장에 짜집기해서 넣고 문장을 생각해서 만들어넣고 했더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성적환급은 기대도 안하고 180점 턱걸이라도 합격하자는 간절한 마음이였는데 예상보다 좋은 점수를 얻게 될수 있어서 너무나 좋습니다.

2021년도에는 HSK6급 합격 도전해보려합니다 .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