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환급반 6급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백*수
2020.12.07

안녕하세요. HSK+TSC 0원 무제한 패스 수강 중인 취준생입니다.

잘 다니고 있던 회사를 퇴사 후 재취업을 위해 무엇이라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HSK를 시작하였는데 이렇게 합격이라는 기분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쁩니다.

온라인 강의는 오프라인 강의를 이길 수 없다는 편견이 있어 코로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연승민 선생님, 김동한 선생님의 탄탄한 강의를 듣다 보니 그런 생각들은 쏙 들어가더군요.

90일이라는 기간의 강의지만 제가 마음이 급해서 3주만 공부하고 시험을 봤는데 좀 더 여유롭고 열심히 준비했으면 고득점까지 기대할 수 있었겠다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비록 높은 점수는 아닐지라도 유능한 선생님들의 강의 덕분에 이러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수강 기간이었지만 개인적으로 좀 더 고득점을 위한다면 교재에서 제공된 모의고사 외에도 교재를 추가로 구입해서 모의고사를

좀 더 풀면서 감각을 익히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듣기의 경우 교재에 있는 문제랑 실제 시험 문제랑 난이도 차이가 상당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고사장에서 1부분 몇 문제는 아예 날려버렸어요...

IBT 시험은 필기구 지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모의고사 때 문제에 체크하는 게 익숙한 분들이라면 시험장에서 낯선 환경에 당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만족을 알면 즐겁다.' 수강하면서 연승님 선생님에게 배운 말인데 마음에 와닿아서 기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배움을 찾기 위해 이제 제 다음 목표는 TSC입니다. 이번 주에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 해커스와 함께 밝은 미래를 그려나가보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