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급합격후기
작성자: 정*운
2021.05.17

4월 10일 시험 / 5급 합격후기입니다.


우선 5급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신 김동한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습니다~
오랜만에 중국어를 다시 시작하여 정말 막막했는데 해커스 인강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독학으로 하려고 문제집을 찾아보곤 했으나 혼자서는 조금 어렵겠더라고요..

직장인이다보니 위치 및 시간에 구애받지 않을 인강을 먼저 찾게 되었어요.

그래서 평일, 주말 집에서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인강을 찾다보니 해커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중국어 인강 검색 순위 상위권이라 가장 먼저 클릭하긴 했습니다)  

특히 환급 100%라는 문구, 평균 합격점수 문구가 정말 매력적이어서 등록한 것도 있긴 합니다ㅎㅎ

중국어를 정말 오랜만에 하는 터라 저는 점수 200점 목표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각자 어려운 파트가 있겠지만 저는 작문 파트가 제일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가장 처음에 8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을 통하여 어법 정리를 먼저 한 후 쓰기1부분부터 정리하였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열의에 불타올라서 몇 강의 듣곤 했지만 아무래도 예전만 못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많이 지치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는 하루에 한 강의 혹은 두 강의라도 꾸준하게 듣자라는 생각으로 들었던 것 같아요. 단어는 꾸준히 보고 있었지만,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5급 단어 병행하여 들었습니다. 듣기는 처음에 잘 들리지도 않고 답답하였으나, 김동한 선생님의 소리학습법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해커스 인강 들으면서 선생님이 자주 알려주신 어법 배열 및 단어들이 기억이 아직도 납니다ㅎㅎ

실제로도 제가 생각한 점수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ㅎㅎ항상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시고,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많이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만들어준 것 같아 성취감이 생기네요ㅎㅎ
포기하지않고 쭉 달리다보면 6급도 딸 수 있겠죠:)
이번 시험보신 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시험 보실 분들도 모두 화이팅하여 목표하신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