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중국어로 단기간 5급 합격!
작성자: 송*언
2021.05.20

해커스 중국어 덕분에 단기간에 합격 가능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4급을 취득한 뒤 벌써 4년이 지나서 5급을 바로 준비해도 되나 싶었습니다.

학원을 다녀야 하나 고민하던 중 해커스 중국어에서 인터넷 강의만으로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독학으로 해보자! 싶었습니다. 출석과 성적을 조건으로 환급도 가능했기에 매일매일 열심히 인강도 들었습니다. 아쉽게 출석 미션은 놓쳤지만 성적이 조건에 맞아 환급도 가능하게 됐습니다.


사실 앞에 열심히 듣다가 뒤에 가서는 바쁘다는 핑계로 인강도 못 듣고 단어 공부만 했는데 김동한 선생님이 알려주신 핵심 요소들을 떠올리니 공부가 완성되지 못했음에도 합격 가능한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초반에 인강조차 듣지 못했다면 절대 합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듣기가 정말 약했기에 고민이 많았는데 김동한 선생님 보충 강의를 들으며 직접 받아쓰며 연습한 부분이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작문의 경우에도 많이 부족한 점수지만 알려주신 문법이나, 여러 주제에 사용 가능한 전체적인 프레임을 적용해보려 애쓴 결과 이렇게 합격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를 덜 한 부분이 있기에 최상의 점수는 받지 못했지만, 다음 6급에서는 선생님 더욱 잘 따라가며 좋은 점수로 합격하고 싶습니다. 6급도 해커스 중국어와 함께하려고요!

단기간에 책 한 권만 가지고 합격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놀랍고 이렇게 많은 자료들을 받아도 되나 싶을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각 부분마다 제공해주시는 하프어휘들과 각 파트에서 사용되는 여러 자료들 덕분에 시험 직전에는 자료들 가지고 마무리 가능했습니다. 자료들만 합쳐도 책 한 권을 뚝딱 만들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정말 다들 강의만 듣고도 선생님이 하는 것 따라가면 반드시 합격 가능하구나 싶었습니다.

해커스와 함께라면 합격은 문제 없으니 꼭 다들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득점도 해커스 중국어 선생님들과 함께라면 문제 없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