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1.04.10 hsk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김*진
2021.05.21

21년 4월 10일 hsk 5급 봤는데 의외로 우수한 성적이 나와서 저 자신도 놀랐고 역시 해커스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어 실력도 좋아졌을뿐만 아니라 시험 자체를 위한 스킬도 많이 배워서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막연하게 중국어 회화만 공부해서는 시험에 합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김동한 선생님이 알려주신 스킬이나 단어들과 자료들 정말 유용하고 좋았습니다.

다른 생각없이 출석 열심히하고 수업에서 하라는 대로 따라했더니 단기간에 중국어 실력이 확 좋아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환급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고 좋았습니다. 


1. 듣기

듣기는 김동한 선생님 강의 추천합니다. 열심히 강의만 들어도 실력도 금방 오르고 처음에는 굉장히 낯설고 잘 안들렸는데 서서히 들리기 시작하더라구요. 김동한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들리는 것만 잘 체크해서 들었더니 우수한 성적이 나올 수 있던 것 같습니다. 단어를 많이 외운 만큼 잘 들리는 것 같아요. 단어는 한 단어를 외울 때까지 반복해서 쓰고 읽고 했습니다. 한자보다는 소리를 많이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2. 독해

독해는 다른 외국어할 때도 늘 자신있던 분야긴 했는데 시간안에 풀어야 하기 때문에 세세하게 읽기보다 속독해서 답만 찾아내는 방식으로 연습했습니다. 독해도 처음엔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막연했는데 김동한 선생님께서 문장읽고 해석하는 방법을 잘 알려주셔서 그대로만 연습을 많이했더니 제일 잘 나온 것 같습니다.


3. 쓰기

쓰기는 문장배열과 작문으로 되어있는데 김동한 선생님께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문법을 다 정리해주셔서 강의만 열심히 듣고 외우셔도 문장배열은 다 맞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문도 템플릿 주셔서 그것만 달달외워서 시험장 가서는 생각나는 문장을 아는대로 열심히 썼습니다. 생각보다 주제가 어려워서 제일 못보긴 했지만 아는 만큼 열심히 썼더니 그래도 점수 나온 것 같습니다.


시험 2주 전에는 기출과 모의고사를 하루에 하나씩 풀어서 긴장도 풀고 많이 연습하고 시뮬레이션 해서 시험장 가서 그대로 하던대로 하고 나왔습니다 정말 기쁘고 후련합니다 빨리 6급도 따고 싶네요 다들 해커스로 열심히 공부해서 환급도 받고 중국어 실력도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