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단기간 합격후기
작성자: 전*
2021.05.25

안녕하세요, HSK+TSC+응시료 0원반 상품으로 해커스 인강으로 공부하여 HSK4급 단기간에 합격했습니다.





2년 전에 학원을 다니면서 3급을 따고 손을 놓고 있었더니 3급 단어 조차 거의 다 잊어버렸습니다. 제가 HSK4급을 총 공부한 기간은 1달정도로 어휘부터 듣기부분 조금씩 다시 들리기까지가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HSK+TSC+응시료 0원반 상품에서 좋았던 것은 환급반이다보니까 매일 매일 출석을 하는 부분에서 합격을 도와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부분에서는 오민경 선생님의 해커스 HSK4급 한 권으로 합격 쓰기 강의가 좋았고 또 개인적으로 쓰기 부분 점수가 걱정되서 시험 1주일 정도 전부터는 10일 완성 해커스 HSK4급 쓰기 실전모의고사 강의를 들었고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 유튜브에 해커스 중국어 강의가 많이 올라와 있는데 그중에서 매달 시험이 끝난 후에 오민경 선생님께서 제공해 주시는 총평강의도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시간이 촉박해서 3~4달치 총평강의를 봤지만 여유가 된다면 6개월 전 총평강의까지 보신다면 출제 경향이나 이미 이전 달 시험에 많이 나온 것들로부터 나올 것 같은 단어들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문제를 풀때마다 느끼는 것은 어휘 암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좀 수고스러운 부분도 있겠지만 어휘 암기 할 때 병음도 같이 "정확히" 외워두면 시험에서 도움이 꽤 (듣기부분) 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정말 단기간 공부를 해서 자신이 없었는데 그래도 시험 시작 직전까지 단어장에서 오민경 선생님이 강조하신 4급 필수 단어들을 계속 보고 쓰기 문장도 써보고 했습니다.시험 보고 나서는 합격 할 자신이 더 없었는데 합격을 하게 되서 기쁘고 정말 놀랐습니다ㅎㅎㅎ 짧은 시간 공부하고도 HSK4급 합격이 됐으니까 여러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