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6급 합격!
작성자: 김*진
2021.06.01

4년전에 6급을 취득했는데 기간이 만료되어 해커스 중국어 환급반으로 6급을 취득했습니다. 단어를 많이 까먹어서 쓰기 파트가 고민이었는데 강사님들의 강의를 하나하나 따라가다보니 쓰기 82점으로 합격했어요!


저는 일단 매일 단어를 200개정도 쓰고 외울려고 노력했고, 특히 사자성어를 많이 외워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서 일어날떄랑 자기전에 꼭 읽고 잤어요! 그리고 쓰기의 고즉점은 사자성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들 비슷하게 요약해서 제 답변이 다른 분들보다 조금 더 눈에 들어오려면 자기가 자신 있는 사자성어를 최대한 많이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하게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듣기는 최대한 많이 듣고,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어떤 단어들이 나오는지 체크하는 버릇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듣기가 은근 지문이 길어서 힘들지만 다들 힘든 부분이니까 모두 퐈이팅하셨으면 좋겠어요. 6급 강의들을 따라가다보면 문제도 잘 풀리고 나름 만족했던 강의였어요.


리딩은 저는 문법만 엄청 공부했어요. 문법이 가장 점수가 많이 깍이는 부분이니까 중점으로 문법을 다 정리하고 기출까지 다 풀고 정리하고 그냥 매일 반복하고, 문법문제 강의 완전 강추입니다. 세세하게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한달동안 아침에 일어나면 중국어만 보고 잠들기전에도 중국어만 보면서 살았더니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문법, 단어, 리스닝 안 중요한게 없는 시험이라 힘들지만 그만큼 뿌듯했어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