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15 HSK 4급 263점 합격 후기!
작성자: 정*림
2021.06.01


안녕하세요. 원래 외국어 공부가 취미기도 하고 구직활동도 할 겸 올해 상반기부터 중국어를 시작했습니다.

5월 15일에 있었던 HSK 4급에 합격하면서 저도 드디어 합격 후기라는 걸 써보네요.

별거 아니지만 수험 기간중 제가 썼던 공부법 두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기본서 입문 전 단어장 활용하기 >>


저는 두달 전 해커스 자동발사 2탄 강의와 교재로 기초 먼저 쌓고 HSK 4급 기본 강의가 아니라 '단어장'으로 먼저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왜냐면 처음 기본서를 봐도 모르는 단어가 많았

기 때문에 회독 자체가 막막했거든요.ㅠ 그래서 단어장부터 기출 예문 3회독 정도 보고

기본서를 펼쳐 보니까 이미 90퍼센트가 읽히는 마법이...체한 게 쑥 내려가는 기분이었습니다.

단어장 예문으로 문장 감각을 읽히니까 독해,쓰기 풀이도 수월했구요. 기본서 2회독도 그냥 후딱 해치웠습니다.

참고로, 저는 IBT라서 단어장 볼 때 손으로 쓰는 연습은 전혀 하지 않고 눈으로 반복해서 한자 모양을 익히고 소리내서 예문을 많이 읽었습니다.

해커스 단어장 정말 잘 만든 책이신 것같아요..진짜 추천.

 

듣기 공부법은 쉐도잉이 답 >>


처음에 듣기가 진짜ㅠ 암담했습니다. 첫 강의때는 10문제중에 5문제도 안들렸거든요.

진짜 발등에 불떨어진 마음에 듣기 파일 따라들으면서 쉐도잉 연습을 주로 했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도 유튜브로 단어장 예문 영상 틀고 잤습니다.

다른 외국어도 마찬가지지만 중국어는 특히 큰소리로 따라 읽으면서 공부해야 듣기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성조가 있어서 그런가ㅎㅎ

아무튼 쉐도잉 덕분에 듣기 점수를 가장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이 짚어주신 예문에서 그대로 나오는 게 신기했네요.


수험 기간: 노베이스여서 통틀어 기초 공부 2달+수험 기간은 1달 조금 넘은 것같아요.

혼자서 중국어 어떻게 하나 막막했는데 해커스랑 해커스 단어장!! 도움 진짜 많이 받았습니다.

공부하기 싫을 때는 패턴 중국어 회화 강의보면서 머리 식히고 중국어로 논다고 생각하면서 스트레스 덜 받으려고 했습니다.

합격의 기쁨도 잠시! 5급 공부도 단어장 먼저 파고 얼른 기본서 들어가고 싶네요ㅎㅎ 같이 5급까지 화이팅합시다! 해커스 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