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고득점 합격 후기~
작성자: 허*정
2022.11.20

한동안 공부를 멀리하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자신 있었던 중국어조차 간단한 단어도 쉽게 떠오르지 않게 됐다.

언어 공부는 평생 해야 하는 것이라더니, 이런 식으로 체감할 줄은 몰랐는데...


충격을 받고 인강을 알아보다가 해커스HSK환급반을 선택했다.

일단 독학을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 목표 급수와 점수에 도달하면 수강료 뿐만 아니라 응시료도 환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확실하게 동기부여가 된달까~


일단 6급 고득점 합격 인증부터!

작문은 늘 자신 없는 과목이었는데 이번에는 나름 괜찮게 나온 것 같다


여러 유형 중에서도 내가 선택한 것은 '성적 100%' 환급반이었다.

일단 매일 꾸준히 출석은 자신이 없기도 하고, 성적으로 선택해야 목표 달성을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수강 신청을 할 때 선택한 환급반 유형은 나중에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하는 약속이 되는 점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강의 구성 중에는 기본 강의 외에도 상당한 양의 무료 콘텐츠가 포함되기 때문에 가장 약한 부분을 추가 자료를 통해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독해 부분은 PDF로 다운로드해서 아이패드로 직접 적어가며 풀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다.

사진은 딱히 없지만, MP3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출퇴근 길에 들으며 공부하기도 했다.

아마 부지런한 분들이라면 일반적인 학원에 다니는 것보다 이런 장점을 통해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구성이 워낙 많아서 다 활용하지도 못했다 ㅠㅠ


물론, 현생이 너무 바쁜 나머지 매일 공부에 몰두하긴 어려웠지만,

시험을 한 달 정도 앞둔 시점부터는 해커스HSK환급반을 수강 하면서 정신 차리고 바짝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종류를 불문하고 시험은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감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고득점을 노리시는 분들한테 추천한다!

조만간 오픽도 다시 볼 생각인데 그때도 해커스 강의를 찾아볼 생각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