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년만의 HSK 4급 재도전 성공기!
작성자: 권*경
2020.07.14



2016년도에 첫도전해서 성공했었던 HSK4급~

4년만에 다시 책을 꺼내서 재도전하려고 보니 독학으로는 역시 막막하더라구요 ㅠㅜ

그러다 발견한 해커스 환급반 코스~!

이왕 도전하는거 제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확실한 방법을 사용하고자 바로 결제하고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친구도 HSK 시험 첫도전을 준비하고 있어서 해커스 환급반 코스 강력 추천하여 그친구도 수강!)


일단 HSK 1-4급 단어장 교재를 함께 구매하여 단어장 학습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1차로는 발음과 의미, 예문 위주로 공부하고 2차로는 한자쓰기 연습을 위주로 공부했어요.

그렇게 1200단어를 공부하고 나서 오민경 선생님의 4급 듣기,독해, 쓰기 학습과정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듣기 : 처음 학습을 시작했을때는 틀리는 문제가 더 많아 낙담하였으나 포기하지않고 반복하여 청취, 틀리는 부분에 대해 무엇이 문제인지 다시 한번 짚어보며 단어도 반복학습하였습니다.

독해 : 1-4급 주요 1200개 단어 반복학습을 하여 어순과 문법에 익숙해지도록 반복학습하였습니다. 특히 1-4급 단어장의 예문공부가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쓰기 : 단어별로 한자를 스스로 써내려갈수있도록 반복해서 쓰기연습, 독해부분과 단어장의 예문이 문장완성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어를 일단 웬만큼 공부하고나서 강의를 들으니 학습하는게 훨씬 수월했습니다.

오쌤이 강의 중간중간 짚어주시는 중요단어를 체크할때마다 단어학습시에 배웠던 단어를 다시 복습하는 시간이 됐고,

실제 시험에 나올 확률이 높은 예문을 짚어주실때마다 별도로 체크해서 시험 일주일전 최종복습시에 따로 챙겨보았습니다.


시험이라는건 어찌됐든 본인노력여하에 달려있긴하지만, 동기부여나 학습과정 그리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환급반은 확실히 저에게 동기부여가 되었고, 덕분에 학습계획을 철저히 짜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중요부분 콕콕 짚어주시며 강의 끝에는 항상 격려와 응원으로 마무리해주시는 오쌤 강의 덕분에 끝까지 힘내서 공부했어요~!


이후로는 중국어 학습의 끈을 놓지 않고 틈틈이 공부하여 더 높은 목표를 꿈꿔보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