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 인강으로 두 달만에 HSK 5급 합격!!
작성자: 변*혜
2020.07.17





김동한 선생님 해커스 HSK 5급 한 권으로 정복 듣기, 독해, 쓰기 강의 덕분에 2달만에 HSK 5급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HSK 4급에서 난이도가 확 어려워진 HSK 5급이어서 공부를 시작할 때 많이 걱정했었습니다.

어려운 것이 당연하다고 격려해 주시고 꾸준히 공부해 주시길 응원해 주시는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합격 성적표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우선 가장 기본이되는 '단어'는 김동한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시는 수업 전 단어 30분 암기로 학습했습니다.

듣기나 독해를 하려고 해도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으면 단어 공부만 하다가 정작 듣기와 독해 스킬을 익히는 것은 넘어가 버릴 수 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께서 정리해서 나눠주신 '지문에 나올 단어 목록'으로 30분 먼저 눈에 익힌 후 듣기와 독해 수업을 들으니

온전히 듣기와 독해를 해결하는 공부, 스킬 학습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또, '지문에 나올 단어 목록'을 따로 이렇게 정리해 주시니, 듣기와 독해 공부가 다 끝난 후에도

몰랐던 단어들을 정리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고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듣기는 가장 실력이 오르지 않는 부분입니다.

좋은 지문으로 된 듣기 지문을 듣게 해주시려는 김동한 선생님의 노력 덕분에

"직접 녹음해 주신 파일"을 들으며 독해 지문도 듣기 파일로, 변형된 지문도 듣기 파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학습자들을 위하는 선생님의 노력이 정말 잘 느껴졌어요!)

또, 따로 10분 정도씩 시간을 떼어 어느 부분에서 정답이 나왔었는지 추가로 파일을 만들어 수업해 주시고

해당 문장을 받아쓰기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PBT 시험으로 HSK를 봤던 제게 이 부분도 참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독해는 단어를 많이 외우고 연습을 많이 하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어난다고 생각해요.

김동한 선생님께서 책에 있는 지문으로 다양한 변형 문제를 만들어 자료를 올려주십니다.

연습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 자료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문법 설명이 필요할 때마다 중간중간 들어가니 강의시간도 단축되고 예시와 연결되어 더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해요.


쓰기에서 선생님의 자료 만들기 실력이 가장 크게 발휘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쓰기 만능틀을 주제별로 만들어 나눠주십니다.

저는 HSK 쓰기 첨삭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쓰기 점수가 굉장히 뛰어난 점수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쓰기 첨삭을 한 번도 받아보지 않은 제가 시험장에서 자신있게 글을 써내려갈 수 있었던 건

김동한 선생님께서 만들어 주신 만능틀 덕분이에요.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강의를 위해 수업 연구하시고 자료를 제작하셨을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도 합격을 위해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계시는 수험생분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