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급 한달하고 2주만에 합격
작성자: 황*정
2021.04.26


4급 공부를 시작하기 전, 중국어 성조정도만 읽을 수 있는 실력이였습니다.

그래서 시험치기 한달하고 2주전, 하기전부터 막막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한권으로 합격 책 앞에 있는 계획서만 믿고 냅다 공부 시작했습니다.

사실, 다른 공부들도 같이 하고있었던터라 따로 단어책을 이용해서 외우기는 하지않고,

오민경 선생님 강의를 들은 그 날, 배운 단어는 한번씩은 꼭 더보자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너무 어렵고 지나가면 잊을 정도로 금방 까먹었지만, 오민경 선생님 강의에서 중요 단어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다보니,

저 자신도 모르게 단어가 머리속에 입력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금방 늘어가는 중국어 실력이 너무 신기했고, 점점 자신감도 붙어갔습니다.

특히, 오민경 선생님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 쓰기 제2부분을 중점적으로 강의를 하시다보니, 듣기부터 독해까지 전부 가능할 수 있게 된거같습니다.

그리고 서술어를 중심으로 듣고 해석하라는 방법은 정말 시험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전 마지막 일주일은 책 전체와 1200개의 단어를 한번 훑으면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거의 모르는 단어가 드물정도였습니다.

책을 거의 이해했다고 생각했을 때, 오민경 선생님의 적중예상문제도 모두 봤는데, 뭐 하나 빠짐없이 모두 도움되는 자료였습니다.

또,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모의 ibt 시험 또한 시험전 상당히 도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치기 전에는 180점만 넘기자는 마음으로 준비했는데 공부할수록 230점 넘겨서 환급받아보자 라는 마음으로 바뀌어갔습니다.

결국에는 26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보게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점수를 받아보게되어서 해커스와 오민경선생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솔직하게 합격수기나 수강후기를 보고 진짜 맞아? 라고 생각하기도 했었는데 경험해보니 진짜 되네요.

정말 믿고 해커스 강의 수강하면 될것같습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