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 후기!
작성자: 김*은
2021.04.30

안녕하세요:) 그저 남 얘기 같았던 HSK 합격 후기를 제가 써보다니... 감개무량합니다!!

일단 저는 중국어를 고등학교 때 1년 간 배웠긴 하지만 내신 집중의 수업이다보니 거의 노베라 봐도 무방할만큼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HSK 자격증이 필요해서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HSK를 딸 수 있을지 많은 고민 끝에 해커스 오민경 선생님을 선택했습니다!

이 선택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마음 먹고 HSK 4급 자격증을 준비한 기간은 약 한 달정도고요. 해커스 교재인 'HSK 4급 한권으로 끝내기'를 사용했습니다.

목표는 HSK 4급 한권으로 끝내기 문제집에 있는 2주안에 뽀개기였지만 넉넉하게 3주를 잡았습니다. 

저는 문제집 한권을 제대로 풀어본 적 없는 작심한시간을 실천하는 학생이었는데 HSK 4급 한권으로 끝내기 문제집에 나와있는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하니

체계적으로 약 3주동안 꾸준히 HSK 4급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커스 오민경 선생님 강의를 함께 병행하며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나태해질 때쯤 오민경 선생님께서 용기를 북돋아주신 덕분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HSK 4급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왜 중국어도 해커스, 해커스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역시 유명한 건 다 이유가 있나봅니다! 

HSK 4급도 오민경 선생님 덕분에 취득할 수 있었는데 이젠 중국어 회화도 오민경 선생님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