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달공부하고 4/10 IBT4급 시험 합격 후기
작성자: 엄*은
2021.04.30

갑작스럽게 중국드라마에 빠지게 되면서 자막없이 드라마를 보겠다 라는 생각으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어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상태여서 어떻게 시작해야 되는지 막막해서 인터넷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해커스로 2주동안 1~3급 기초를 다지고 2달동안 오민경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하는거라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없어 시험기간을 너무 타이트하게 잡았나 걱정했는데 오민경 선생님 강의를 들으며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원래 공부를 열심히 하던 사람이 아니여서..ㅎㅎ 나태해질수 있는데 매일 출석과 성적환급이라는 목표가 생기니까 오기가 생겨서 정말 매일매일 공부했습니다.  

듣기도 전혀 안들려서 멘붕이 왔었는데 차차 들리기 시작하더라고요.

특히 오민경 선생님의 쓰기 10완성 강의가 정말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 2주 전부터 쓰기 100문장을 천천히 외웠는데 시험볼때 쓰기 단어 5개를 보고 속으로 깜짝놀랐습니다. 정말 알려주신 단어들이 전부 나왔습니다!!

오민경선생님 최고최고!! 총평강의도 1년치보면서 나오는 어휘들을 싹 다 외웠습니다. 

쓰기가 제일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술술 써지더라고요 ㅎㅎ

시험 전 모의고사를 9번정도 봤는데 230점이상이 나온적이 한번도 없어서 점수는 큰 기대를 안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은 점수가 나와서 뿌듯합니다. 

특히 독해는 모의고사 보면서 한번도 보지 못했던 점수가!! 제가 실전에 강한 타입이였나봅니다. 아니면 모의고사들이 어려웠거나..


5급도 준비중인데 김동한선생님도 굉장히 잘가르치신다고 하셔서 기대됩니다. 

해커스와 함께 5급 6급까지 천천히 도전할 생각입니다. 

나중에 5급, 6급 학격후기도 남길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