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10 HSK6급 합격 후기
작성자: 김*라
2021.04.30







안녕하세요. HSK6급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중국 거주 경험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HSK 시험 준비를 시작할 때만해도 독학으로 충분히 자신있다고 생각했어요. 정말 큰 오산이었어요... 처음에 모의고사를 풀었을 때 듣기는 어느정도 들리는데 독해가 진짜..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그 때 저희 언니가 해커스 강의가 너무 도움이 되었다고 해서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한달정도를 목표로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제 어휘량이 정말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고 최명진 선생님의 '출제 예상 HSK 6급 핵심 단어' 강의를 매일 3강씩 들으며 거의 10일만에 강의를 다 보았고 매일 복습하고 단어에 다른 단어 살을 붙여가면서 공부했어요.

또 듣기 부분에서는 김동한 선생님의 소리 학습법을 따라했어요. 한 문장 듣고 한 문장 직접 입으로 내뱉어 보는거였죠. 이렇게 했더니 확실히 시험장에서 긴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들리더라구요.

독해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것 처럼 2-3-4-1순서로 풀었어요. 근데 독해는 항상 풀 때마다 시간이 빠듯해요.. 빠르게 읽는 연습을 많이 해야되요. 특히 따페이랑 접속사 관련된것만 집중적으로 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시험 볼 때 듣기 끝나면 정신이 멍해지고 집중력이 너무 흐려져서 독해 풀 때 제 자신을 독려를 많이 했어요ㅎㅎ 순간적으로 한자가 많은 글을 읽으려니까 눈에 안들어오더라구요.. 다들 독해 부분에서 가장 많이 지치는 것 같은데 다들 힘내세요!!

그리고 쓰기는 인강을 잘 안봤고 쉽게 나와서 점수 진짜 잘 받겠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나온것 같아요 사자성어나 어려운 단어 같은 것들을 안써서 그런것 같아요. 쓰기 부분 인강을 많이 들었더라면 더 잘 봤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래도 처음 본 HSK 시험 치고는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다들 해커스 인강 들으시고 꼭 합격 하셨으면 좋겠어요~ 벌써 제 주위에 여러 친구들이 해커스 강의 듣고 시험에 합격했답니다~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