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단기 5급 합격
작성자: 김*빈
2021.05.17


취업을 앞두고 단기간에 HSK를 따야 하는 상황이었고, 따로 학원을 다닐 수 있는 여건이나 시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커스 중국어 hsk0원+tsc 무제한 환급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출석 100% 또는 성적 210이상일 시 최대 200% 환급이 가능하다는 것도 공부에 자극을 주어서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어요.


공부를 시작할 때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와 품사 등 기본이 되는 것들을 중심으로 공부하였고 김동한 선생님께서 주신 하프어휘 자료를 꾸준히 암기했습니다. 단어가 익숙해질때까지 눈으로 보고 소리로 계속 들으려고 노력했어요. IBT로 시험을 보시는 분들은 눈으로 익숙해지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지만 PBT를 준비하시는 분들 손으로 계속 써보시는 연습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강의 시작 전에 올려주신 단어를 외우고 수업을 들으니 확실히 수업 진행에 몰입도가 생기며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어가 다른 부분도 그렇지만 일단 단어를 모르면 진득하게 공부하기가 어렵잖아요? 수업도 지루하지 않게 진행해주셔서 강의를 듣는 시간동안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단어도 단순히 뜻과 글자만 외우지말고 모든 단어의 병음과 소리도 익히라고 해주셨고 특히나 병음을 유의하면서 외웠더니 듣기 시험을 진행할 때 잘 들리더라구요!!

또 자료도 양보단 질로 필요한 것만 딱 있어서 공부하면서 부담없었어요


인강을 듣기 전에 2500개라는 많은 단어량과 긴 독해 지문과 스스로 작문을 해야 된다는 부담감이 굉장히 심했습니다. 게다가 짧은 시간 안에 합격을 해야했지만 김동한 선생님의 인강을 차례차례 들으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시험 날 독해부분에서 집중력이 흐트러져서 점수가 다른 부분에 비해 낮지만 그래도 합격을 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둡니다.


HSK5급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미리 걱정하지 말고 김동한 선생님의 수업으로 꼭 원하시는 점수대로 자격증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