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hsk5급 한달만에 합격!
작성자: 전*성
2022.10.16

2022년 중국어를 공부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중국으로 갔다. "니 하오" 만 아는 상태로 중국에 가서 그런지 처음에 너무 힘들었다. 

2월중순 쯤 가서 4월 달 되는 해에 hsk라는 시험이 있는 것을 알개되었다. 중국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hsk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듣게 되었다.

hsk4급 공부를 5월부터 2달간 인강(오민경쌤)+단어공부+책공부 를 통해 공부해서 첫 시험으로 합격했다. 합격 후 7월 부터 9월까지 두달간 hsk5급 공부를 했다.

9월17일 시험을 쳐서 2달 만에 높은 성적은 아니지만 240점으로 합격했다. 


인강을 들으며 처음 접해보는 중국어 공부를 어떤 식으로 접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다. 특히 김동한 선생님의 소리학습법+ 쓰기 2부분 공식은 나에게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였다. 듣기 시험을 부담스럽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소리 훈련으로 인해 가능성을 봤다. 중국어 소리를 외운다는 가정 아래에"그냥 귀가 있으면 되구나!"

라는 희망을 품을 수 있었다. 쓰기 2부분 공식은 처음에 "이거 외운다고 달라지겠어?" 라는 생각이였는데 , 딱 하나만 외워 갔는데도 마법이 일어난것 같았다.

시험 칠떄 쓰기 시간이 남는 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었다.


4급 5급을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해서 합격 후기를 적습니다! 현강에서 잠깐이지만 뵜는데,항상 화이팅 하세용~ ㅎㅎ

저는 6급을 향해 달려갈게욥~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