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정*규
2022.10.21

중국어 전공자인데, 사실 제대로 공부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십 몇년 전 유학 경험으로 가볍게 치뤘던 4급만 소유하고 있었는데, 마음 다잡고 다시 공부 시작했습니다.

공부 습관, 하는 방법 모두 전무했기에, 바로 인강부터 찾았어요. 직업 특성상 학원을 다닐 여건이 안됐거든요.

여러 검색을 통해 해커스로 결정하였고, 마침 환급 이벤트가 있어서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60일 동안 하루도 안빠지고 수강을 하면 수강료는 물론 비싼 hsk 응시료까지 지원 해주는 이벤트입니다.

사실 이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는데, 공부할 마음을 다잡은 사람이라면 오히려 좋은 이벤트입니다. 정말 너무 하기 싫은 날에도 어쩔 수 없이 하루 목표량을 채울 수 밖에 없거든요.

8월 초부터 시작해서 9월 17일에 응시한 시험 결과입니다.


사실 독해가 너무 어려워서 떨어질 줄 알았어요. 듣기가 조금 쉽다 느껴지긴 했으나, 경험상 쉽게 느낀 문제들은 항상 틀려와서 저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생각보다 넉넉하게 합격해서 놀랐습니다.

지금은 6급 준비중이에요. 인강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은 진도를 어떻게 나가야하나 헷갈릴 수 있는데, 교재 앞쪽에 이렇게 진도표가 나와 있어서 하루에 저만큼만 나가면 됩니다. 어휘는 교재에 포함되어 있는 어휘집으로 안하고, 별도로 단어장 구매해서 공부중이라 체크를 안했네요.

퀄리티가 정말 높은 강의에요. 특히 김동환 선생님.. 강의를 너무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이렇게 글로나마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후기 마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