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283점 처음맞는 높은점수!
작성자: 박*영
2022.10.28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에 외국어 성적 제출이 필요해서 이번에 HSK 5급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때 중국어 공부를 했었지만, 놓은지 오래되어 시험대비로 여러 인강 사이트를 찾아보던 중 해커스가 가장 좋아보여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약한 부부인 쓰기 부분에 대하여 1:1 첨삭을 무료로 진행해준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HSK 5급을 가르쳐주시는 김동한 선생님께 특히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간결하고 명료하게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조금의 시간도 허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시험대비용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회사를 다니며 시간을 내서 공부하는 것이 지치기도 했는데,

강의마다 간간이 수험생들을 응원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힘을 받기도 했습니다.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강의는 쓰기 템플릿 강의입니다.

HSK 5급 쓰기부분은 짧은 작문 속에 주어진 단어를 모두 사용해야하는 부분이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각각의 단어의 의미를 모두 알고 있다고 해도, 문장의 나열만으로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을 것 같아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쓰기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몇가지 '템플릿'을 가르쳐주신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10분 내외의 짧은 강의시간으로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으면서도, 서론-본론-결론으로 구성된 다양한 템플릿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처음에는 한국어로 템플릿을 주셔서, 먼저 스스로 중국어 작문을 해본 뒤 모범답안과 비교해보는 과정에서

중국어 작문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 배운 템플릿대로 연습하여 1:1 첨삭도 요청드렸는데, 빠르게 답변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런 1:1 첨삭 서비스는 대면 학원에서나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온라인 강의에서도 제공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덕분에 어려워하던 쓰기부분에서 93점이라는 고득점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기뻤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듣기와 독해 부분도 점수가 잘 나와서, 제 5급 점수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해커스로 꾸준히 공부해서 6급 시험도 응시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더 좋은 강의들을 제공하려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