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한달만에 합격!
작성자: 최*민
2022.11.01

2년만에 만료된 중국어를 다시 갱신할려고 학원을 가야하나 인강을 들어야하나 고민이 엄청 많았었습니다. hsk5급은 김동한선생님 인강이 유명하다고 들어서 수강료와 응시비 등 돈도 아끼자해서 들었는데 정말 잘한것같아요.

비용도 저렴하고 환급도 되니 학원가는것 보다 나을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한편으로는 혼자서 인강을 잘 들을 수 있을까 걱정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김동한선생님이 어렵지도 않고 지루하지 않게 강의를 너무 잘해주셔서 정말 중요한 포인트만 공부해서 수월했던 것 같아요!

중요한 부분도 잘 정리되어있어 필기하기도 편했고 특히 저는 듣기에서 김동한선생님이 알려 준 소리학습법과 함께 수강했더니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성적은 210점을 목표로 잡았고 218점이 나왔습니다. 저는 정말 딱 한달해서 5급 합격했어요. 갱신이기는 하지만 중국어는 거의 다 까먹었고 심지어 시간이 부족해 4급은 바로 뛰어넘고 공부했어요. 쓰기에서 점수가 떨였지만 조금만 더 시간을 갖고 꼼꼼히 공부한다면 고득점도 가능할 것 같아요!

또한 환급반을 신청하면 5급 전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까 부족한 파트를 더욱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을거 같아요.

정말 HSK5급은 해커스중국어 김동한선생님 추천합니다!! 재밌는 강의에 비용도 저렴하게 공부하세요! 저도 여러 수강후기를 보고 강의를 선택했는데 다른분들도 이 글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급도 공부할지 고민중인데 해커스인강이라면 고민없이 바로 수강신청할려고요:D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