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생 기초만 알던 학생의 HSK 4급 271점 합격후기
작성자: 박*주
2020.06.26



안녕하세요, 해커스 중국어 HSK 환급반 수강 후 HSK 4급을 271점으로 고득점 합격한 박현주 입니다.

중국어는 중학교 3학년, 대학교 1학년 때 잠깐 공부를 했지만 학교 시험을 다 본 후에는 공부를 하지 않아 배운 내용을 많이 까먹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성조, 기초적인 인사말과 같은 표현 외에는 잘 모르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힘들게 배운 언어를 단지 시험을 보기 위해 일회성으로 공부한다는 것이 아깝다고 생가했고, 본격적으로 중국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HSK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정복]교재와 해커스 4급 단어장을 구입하여 인터넷 강의 커리큘럼에 따라 한 달 반 정도의 기간 동안 자격증을 준비했습니다.

어느 언어를 공부할 때도 어휘가 제일 중요하듯이 4급 단어를 완벽하게 숙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단어장을 펼쳤을 때는 모르는 단어가 많았지만 앞 장에서 익힌 단어가 뒷 장의 새로운 단어의 예문 속에 나와서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을 할 수 있었고, 한자가 어려운 단어도 많이 보다 보니 익숙해져 쉽게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좋은 공부법은 듣기/독해/쓰기 영역의 문제를 풀면서 몰랐던 단어를 정리해서 암기하고 다시 그 지문을 듣거나 풀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공부를 했는데, 교재 뒷 편에 있는 미니 모의고사를 통해 각 영역 별로 자주 틀리는 파트를 분석해서 약점을 파악하고 틀린 문제를 따로 노트에 옮겨 적어 다시 풀었습니다.

제가 가장 취약한 부분은 문법이었는데 이 점이 쓰기 영역의 점수에서 그대로 드러난 것 같습니다. 문법은 계속 반복하며 공부해서 5급 시험을 볼 때는 쓰기 영역에서도 고득점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해커스 HSK 환급반은 출석미션(90일 연속 출석)이나 성적미션(4급-230점 이상, 5·6급-210점 이상)을 달성하면 100% 환급이 되고 두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200% 환급이 됩니다. 저는 두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해서 200% 환급을 받았는데, 열심히 공부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는 기분이 들어 뿌듯함이 2배였습니다.

현재 5급을 공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느낀 것은 HSK 4급과 5급의 수준 차이가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저처럼 기초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시라면 4급 부터 기초를 탄탄하게 하며 5급을 공부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