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왕초보의 TSC 3급 합격 후기
작성자: 윤*
2020.10.13

중국어 시작한지 얼마 안됐고 자신도 없어서 시험 볼까말까 고민했어요.

사실 hsk시험을 보려고 강의를 결제한 거였는데 tsc인강도 있더라구요.

중국어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안돼서 해커스 덕분에 tsc시험의 존재를 알게되었습니다.

hsk는 4급 겨우 턱걸이로 합격한 수준이었고, 중국어 말하기는 그냥 완전 못하는 수준이었어요.

그래서 tsc시험은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학교 졸업요건을 맞추기위해 어쩔 수 없이 도전해야하나 고민은 하고있었어요.

그러다가 TSC 왕초보용 3급 15일 인강이 있길래 속는셈치고 공부했어요.

3급강의는 한 일주일안에 다 들었고 바로 5급껄로 들어봤어요.

15일동안 배운 걸 완전 외우진 못했지만 왕초보반과 중급반 인강을 같이 병행해서 들었더니 점점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또 자격증취득을 별개로 중국에서 실생활에 자주 쓸 것같은 말들이 많아서 회화실력에도 확실히 도움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사실 회화실력이 항상 고민이었어서 전화중국어 테스트도 여러군데 해봤었는데, tsc시험 준비하는 게 더 회화에 도움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원래는 중국어 말하기 1도 못하는 사람이고 자신감도 부족해서 중국어를 하는 거 자체가 좀 부담이었는데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덕분에 첫 시험에서 3급을 취득했습니다!!

또 수업 중간중간에 계속 따라하라고 하시는 부분 따라하면서 연습했더니 확실히 말하는데에 자신감이 붙었어요!

김동한 선생님 강의때마다 열정적이고 중국어에 진심인 모습이 떠올라서 합격후기 남겨보아요 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