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예상보다 높은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권*지
2021.04.20


4년 전에 취득한 HSK 5급이 만료되서 올해 초 5급 패키지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처음에는 2월 시험을 목표로 준비중이여서 하루에 4강 정도까지 들었던 것 같아요. 이때는 연초라 굉장히 의지가 넘쳤기 때문에 단어를 최대한 많이 외우고 강의도 많이 수강하는 소위 양치기를 했던 것 같습니다. 


해커스 사이트에 올라온 강의는 다 들었던 것 같고 이동중에도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틈틈이 수강했습니다.


저는 여러 과목을 병행하기 보다는 단어, 듣기, 쓰기, 독해 순으로 강의를 들었고 제가 어렵다고 생각한 듣기와 쓰기 부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2월에는 시험을 못치고 3월에 치게 되었는데 2주 정도 다시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이 좀 더 생겨서


쓰기 부분을 집중적으로 템플릿 암기와 연습을 했습니다. 2월 마지막 2주 정도는 중국어 공부에 손을 놓고 있어서 까먹은 부분이 꽤 있더라구요


쓰기 템플릿은 짬날 때마다 중얼거리거나 해커스 중국어 어플을 이용해서 계속 듣는 방식으로 몸에 익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어차피 저는 중국 유학 경험이나 원어민이 아니기 때문에 원어민이 만들어 놓은 템플릿을 외우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노력한 결과 이전에 가장 점수가 낮았었던 쓰기 부분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오프라인으로 학원도 다녀봤었지만 HSK 공부는 꾸준함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문제 풀때는 어렵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 실력이 향상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점이 너무 뿌듯한 것 같습니다. 


올해 안으로 6급도 도전해서 또 좋은 성과 이루고 싶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 마련해주신 해커스에 감사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