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HSK5급 인강 수강하고 255점 달성!
작성자: 서*선
2020.06.02

6년전에 처음 hsk 5 급 시험 pbt로 보고, 6년만에 다시 공부하게 되었어요. Hsk5급 책을 서점에서 보고는 정말 머리가 백지처럼 하얘졌어요. 시험 구성조차 생각이 안나고 너무 생소 했었죠. 제가 6년이란 시간을 참 가볍게 생각했었나 하고 시험공부를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지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직장인이다 보니 매번 학원에 갈 수도 없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인강을 선택했죠. 사실 인터넷 강의는 이전 영어 인터넷 강의로 공부한 적이 있지만 첫날 둘째날만 의욕에 앞서 잘 듣다가 늘 포기하곤 해서 사실 반신반의하는 마음도 있었어요. 저는 직장인이라…. 1달이라는 준비시간밖에 없어서 중국어 책을 안펴본 시간에 비해 너무 짧은 시간이었어요.

 

저는 hsk5급 환급반을 수강했고 [HSK 5+TSC 0원 무제한패스] 그 중에서 김동한 선생님 강의인 [해커스 HSK 5급 한권으로 정복 쓰기, 듣기, 독해] 으로 공부했습니다. 책은 한권으로 이루어 져서 정말 필요한 내용들이 아주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었고, 김동한 선생님의 명강의에 감동하며, 책을 바탕으로 더 이해하기 쉽도록 그리고 지루하지 않았고, 특히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으로 강의 수강내내 기분좋았습니다. 시험 앞두고 [해커스 HSK 5급 파이널 모의고사]로 마지막실전연습을 했어요.

 

[해커스 HSK 5급 한권으로 정복 쓰기] 이 강의는 정말 강추하는 강의에요. 대부분 99번과 100번이 배점도 높고 공부하는 수험자 입장에서 참 부담스러운데요.. 저 또한 공부하는 내내 저는 특히 쓰기의 99100번이 정말 너무 걱정 되었거든요.

하지만 시험볼때는 아이러니하게도 99번과 100번이 시험볼때는 가장 쉬웠어요. (쓰기에서 제 점수가 깎인건문장배열 문제에서 마지막에 고친 3문제가 후두두 틀려서 그만….) 이유는 hsk준비하면서 만능 템플릿으로 준비하다 보니 글을 쓰는데 있어서 전체적인 개요랑 틀이 잡혔고, 자주쓰는 문장들, 특히 첫문장과 끝문장에 넣어야 하는 문장과 같은 아웃라인을 구성할 때 자주 쓰이는 필수 표현등, 그렇게 반복해서 암기하다 보니깐 어느 그림에서도 자신감이 있었어요. 시험때도 그래서 쓰기시간에는 시간이 많이 남았던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ibt로 시험을 봤기 때문에 100번을 공부할때는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만능 템플릿을 암기하면서 컴퓨터 자판으로 자주 쳐봤거든요. 사진을 보곤 손이 먼저 반응하더라구요. 그래서 쓰기 시간에는 정말 시간이 많이 남았어요. 만능템플릿 그리고 책의 구성안에 있는 내용들이 정말 100번 공부하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다양한 주제에 어떻게 접근해야하는 지를 알려주신거 같아요. 정말 너무 귀한자료였어요.

, 99번도 너무 막연한 단어들이라 걱정했지만, 김동한 선생님이 강의 할 때 강조하고 함께 연습했던 문장이 매끄럽게 이루어 지기 위한  여러 문장연습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독해 중 제 1 부분에 나오는 단어 빈칸 채우기 문제는 [해커스 HSK 5급 한권으로 정복 독해] 로 공부하면서 책에 있는  단어의 짝, 뜻이 비슷하지만 다른단어는 따로 예문과 함께 잘 정리해주셔서 그 예문 덕분에 이해하기 쉬웠어요. 특히 시험에 자주 나오는 연결어,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의어 표현, 짝이 잘 되는 단어의 조합인 호응 어휘를 따로 문제집에 정리해 주셔서 외우는데 너무 편했고, 시험문제에도 그렇게 나오니까 효율적으로 단어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시험도 오후라서 시험 들어가기 전에 남는 시간에 여기는 한번 더 훑어 볼 수 있었어요.

또한, 실전 연습문제와, 테스트 문제를 함께 풀어봄으로써 따로 무작정 외우기 보다는 이해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강의해 주셔서 비슷한 문제가 나와도 대입할 수 있는 힘이 생겼어요.

또한 문제를 보고 접근하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반복하다 보니까 바로바로 알 수 있었어요. 제가 문법을 전문적으로 공부해 본적이 없었는데, 쓰기강의에서는 아주 쉽게 필수 어법들을 짚어 나가면서,  중국어의 틀을 정리해 주신 덕에 지금은 중국어 어순의 틀이 이해가 가는 것 같아요.

 

듣기는 만점 받았는데 믿기지 않아요. [해커스 HSK 5급 한권으로 정복 – 독해] 인강을 듣고 길 걷거나 집에 있을때도  mp3를 다운받아 계속해서 들었거든요. 아무래도 mp3파일도 잘되있고 해설도 잘 되어 있으니까 핸드폰에 저장해서 계속 들었어요.

또한 각 문제유형과 관련된 자주나오는 장소 또는 표현 단어 들을 따로 정리해 주셔서 나중엔 예상하게 되었어요. 단문듣고 질문에 답하는 2부분에서는 문제풀이 전략들을 설명해 주시며, 미리 보기를 읽어 단문의 유형과 주의 깊게 들어야 할 사항들을 파악하는 방법을 배워서 이게 시험볼때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아무래도 ibp는 필기구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듣기를 놓치거나 까먹어 버리면 멘붕이 와서 다음문제까지 줄줄이 영향을 미치 잖아요. 그래서 해당 번호의 단문이 나오기 전에 해당 문제를 미리 읽어두면서 미리 물어볼 내용을 파악한뒤 단문을 들으니 문제를 말할땐 이미 다음 문제를 풀 준비를 하고 있을 수 있었어요.

 

저는 직장인이고 제가 업무에 있어서 중국어를 사용하는 비중이 많지 않습니다. 다만, 어학점수는 늘 가산이 되는 항목이기 때문에 진급을 앞두고 짧은 시간내에 준비하게 되었는데, [HSK 5+TSC 0원 무제한패스] 을 수강하기로 한건 신의 한 수 였던거 같아요. HSK 5급 베스트셀러 1위라고 당당하게 책에 써있는지 알 것 같네요. 또한 기본에서 실전까지 한 달 완성이 문구를 보고 말이되? 했는데 말이 되네요 ㅎㅎ 그만큼 해커스가 자신 있었던거겠죠.

제가 하루 빼먹느라 출석미션은 달성못했기에 성적으로라도 환급받기 위해 열심히 인터넷 강의를 들었고, 그로 255점이라는 성적을 달성해서 환급받게되어 너무 기쁘네요!

다음 TSC 공부도 저는 김동한 선생님과 함께 하려고 합니다.

매 강의 마다 좋은 성어들도 알려주시고,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노트에 옮겨 적을 만큼 힘이되는 말이 였습니다.

주변에 누군가가 hsk 공부법을 물어본다면 저는 해커스를 추천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