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첫도전만에 합격!
작성자: 조*윤
2020.10.31


HSK라는 시험을 고등학교때부터 봐보고 싶었지만 중국어 실력이 그리 높지 않다는 생각에 도전을 미뤘었어요.

그래서 수능 끝나고 대학생때 한번 도전해보자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이번에 HSK 3급과 4급 중에 무엇부터 공부할까 굉장히 고민하다가 4급을 선택했어요.

원래 중국어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상태였는데 이렇게 정식으로 시험을 친 적은 없으니까 저의 진짜 실력이 어떻게 되는지 잘 몰랐었죠.

그래서 중국어 학원보다는 인강이 더 맞을 것 같아 유명한 사이트를 찾아보게 되었고, 그게 바로 해커스였습니다.

전 4급 왕초보 0원 패스를 수강했었는데, 오민경 선생님의 디테일한 설명과 시험팁이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오민경 선생님의 정교한 목소리도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던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작문이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오민경 선생님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를 제시해주시고 그것을 토대로 작문을 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주셔서 그대로 공부하니

실제로 시험은 어렵지 않게 작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독학했다면 분명 시험때 당황했을 것이고 이상한 답을 써내려갔을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앞으로 5급 시험을 준비할때도 해커스의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스스로 중국어 실력을 인정받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니까 너무 설레고 기쁘네요.

참고로 230점 이상이면 수강료 환급인데 저는 240점을 받아 수강료도 환불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ㅎㅎㅎ

HSK는 해커스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