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4주 공부 후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이*울
2021.04.26





14년도쯤 HSK 4급 합격 이후 중국어는 거의 잊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5급은 따야겠다 싶어서, 중국어 인강을 알아보던 중

해커스의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가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것에 신뢰를 느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확실히 약 7년의 공백 후에 공부하는 것이라 쉽진 않더라구요.


하지만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의 소리 학습법과 어법 강의(조개명동!) 덕분에 단기간에 중국어 문장 구조를 보다 쉽게 파악했습니다.


하루 학습법은, 우선 HSK 5급 단어장을 하루 2일치 씩 암기했습니다.


처음에는 노트에 쓰면서 한자에 익숙해지고, 그 후로는 MP3 파일을 들으며 눈으로 훑어보듯이 외웠습니다.


그리고 인강은 어법 및 어휘 > 듣기 > 독해 > 쓰기 순으로 수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학습하는게 효율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교재에 있는 듣기, 독해, 쓰기 강의는 전부 다 수강했고, 시험을 2일 남겨놓고 모의고사를 3회분을 풀었습니다.


모의고사 점수는 1회차 220점, 2회차 210점, 3회차 240점 가량 나왔습니다.


시험 당일, 시험을 보면서 듣기와 독해는 정말 공부하는 만큼 실력이 향상된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고,


쓰기는 문장의 구조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유리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어휘 공부는 틈틈이 시간을 많이 할애할수록 향상되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단어와 어휘는 꾸준히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수강생 분들에 비해 부족한 점수이지만, 그래도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의 포인트를 잡는 강의가 있었기에 기대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HSK 5급 독학을 준비중이신 분들이라면, 해커스 중국어 인강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