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최*원
2020.09.01


전공을 중국어로 선택하고 뒤쳐지지 않기위해 어느정도 중국어를 배우고 시작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3월에 처음 어플을 통해 중국어를 접하게 되고 독학으로 단어 외우면서 한달 동안 공부하다가 4월에 처음으로 제대로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4급은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다고 해서 많이 걱정했지만 선생님이 짜주신 커리큘럼 따라서 하다보니 이렇게 고득점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고 단어 외우는 게 가장 어려웠지만, 가면 갈 수록 기억에 남는 것도 많았고 자연스럽게 발음도 좋아졌던 것 같습니다.

듣기는 안 들리면 또 듣고 안 들리면 또 듣고 하면서 거의 외우는 것처럼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빠른 것 같아서 하나도 안 들렸지만 계속 반복해서 들으니 점점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후에는 배속으로 들으면서 귀에 빠른 속도를 적응시켰습니다. 또, 실제 시험에서도 책과 비슷한 문장들이 나와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또 듣기는 당황하면 잘 안 들리기 때문에 최대한 침착하려고 노력했고, 선생님이 알려주신 핵심문장이 있는 부분들에 더욱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독해는 단어를 위주로 열심히 공부했고 모르는 문장은 문법을 공부하면서 해결했습니다. 독해는 단어를 모르면 문장을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책에 있는 단어뿐만 아니라 문제를 풀면서 나오는 모르는 단어들도 다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쓰기는 선생님이 알려주신 문장을 거의 다 외우려고 노력했고 실제로 시험장에 가서도 외운 문장을 모두 쓰고 나왔습니다.  혹시나 모르는 문장이 나올까 걱정이 되어 스스로 작문하는 능력을 키우려고도 노력했는데 그때 질문게시판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단어를 배치해서 푸는 문제들 같은 경우에는 문법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모르는 문법이 나오거나 까먹으면 다시 강의로 돌아가 배속을 해서 개념을 다졌습니다. 이때도 모르는 문법이나 궁금한게 생기면 질문게시판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했습니다.

시험당일날에도 문제를 풀면서 쉽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완벽하게 준비를 해갔고, 아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젠 5급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해커스와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