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신*망
2020.09.01



 HSK5급 합격했습니다:)

 시험을 2주 좀 넘게 앞두고 급하게 HSK급수가 필요한 일이 생겨서 김동한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를 들었습니다.

사실 다른 공부랑 병행을 하던 상황이었어서 온전히 HSK에만 집중하지 못했는데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했어서 강의를 다 듣지는 못했지만 수업전후로 단어 외우는 시간 30분만큼은 철저하게 지켰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는 동안에 끝내려고 최대한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강의는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중간중간 던지시는 농담도 재밌어서 지루하지 않게 들었습니다.


단어가 가장 부족했었는데 5급 단어를 다 외우기엔 무리여서 선지에 나오는 단어 위주,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단어 위주로 외웠습니다.

그 외의 단어는 단어보다는 그림이라고 생각하고ㅎㅎ...소리와 의미를 매치하는느낌으로 가볍게 여러번 훑어보는 느낌으로 외웠습니다.

듣기는 받아쓰기 할 시간이 부족해서 대신에 음원을 길 다닐 때나 자기 전에 복습하는 마음으로 틈틈히 들었습니다.

작문에서 99,100번은 강의를 못들어서 템플릿 위주로 외우고 시험전 100문장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독해는 사실 세 부분중에 제일 약한 부분이어서 걱정 많이 했는데 확실히 김동한 선생님 강의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작문의 단어배열과 관련된 강의 덕분에 독해를 볼 때 지문을 좀 더 쉽게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날 듣기가 시작하자마자 갑자기 제 컴퓨터에서 음원 송출이 안돼서 급하게 자리를 옮기고 정신없는 상태로 시험을 보게 되어서 정말 기대하지 않았는데 좋은 결과를 받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ㅜ

이제 5급 끝냈으니 6급도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 강의로 시작하겠습니다 히히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