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인강으로 HSK3급시험 고득점 후기 HSK3급 284점
작성자: 김*수
2020.07.15


올해 2020년 2월부터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3월부터는 해커스중국어로 HSK3급 공부에 들어갔습니다.


저는 김지영 중국어전문가 선생님강의를 들었는데요, 고득점전략을 알려주시고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듣기, 읽기, 쓰기 세 파트 모두 인강으로 공부했고 2번씩 돌려서보고 2020.6.14일자 시험을 치뤘습니다.


목표는 고득점 280점이상이었습니다. 시험결과 284점을 받아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비록 중초급 레벨인긴 하지만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한 성취감으로 매우 뿌듯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HSK시험 고득점 꿀팁 몇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쓰기문제의 실수 최소화하기


시험전에는 김지영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쓰기부분 예상문제를 보았습니다. 쓰기문제가 배점이 크기 때문에 여기서 많이 틀리면 고득점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런 시험전략도 김지영쌤께서 잘 알려주셔서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PBT보다 IBT가 쓰기문제 풀기에는 더 유리하다고 하니 그 점도 참고해서 시험을 대비하면 좋을 듯 합니다. 




2)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 확인하기


3급은 출제단어수가 적기 때문에 비교적 단어공부에 어려움이 없겠지만 4급부터는 단어의 양이 늘어나서 출제빈도가 높은 단어부터 차근차근 외우는 전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어는 반복해서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모의고사 풀면서 시험감각 익히기


HSK도 시험이기 때문에 시험유형과 감을 익혀놓아야합니다. 마킹방법도 자세히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답안지에 성별이나 나이 적는 칸이 무엇인지 몰라서 헤매는 일이 없도록 미리 답안지 모양도 살펴두고 가시길 바랍니다. 모의고사를 볼 때 몇 번은 직접 마킹지에 표시하는 것까지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시간배분연습을 위해 시간도 시험시간과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보세요.






모두들 열공해서 꼭 합격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