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15년만에 중국어 시험 시도한 4급 후기
작성자: 안*현
2020.05.27


사실 목표는 5급이고, 4급을 준비하면서 웜업하고 5급 따야지 했습니다.

결국은 단어가 문제라 생각했는데, ibt는 생각보다 인지만 잘 하면 되서 쉽더라구요.

결국 발목 잡은것은 쓰기였는데, 문법이 은근 빈약하다보니 실수로 인한 감점이 많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2000년도부터 05년도까지 중국 소재의 중고등학교 국제학교를 다녔어서 너무 자만했던것도 없지 않아 있었던것으로 반성합니다.

확실히 ibt는 성조만 잘 알아도 쉽게 점수 획득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단어책 자주 읽.어.서 인지력 높이면 될 것 같고요.

책은 모의고사 한번 보고 들어갔는데, 쓰기는 예제문 잘 외워야될거 같아요.


4급은 정말 중국어 한자에 대한 인지력이 중요하니깐,

꼭 시험 전날에 단어책 정리 잘 되어있는 교재 하루종일 읽어보고,

쓰기 예제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반복 학습하시고,

듣기 강의자료 틀어놓고 다른거 같이 공부하셔도 좋아요. 잘 안들리는 부분을 다시 듣기로 공부하는 방식이 저한텐 잘 맞더라구요.

그리고 4급 단어 잘 외우면 5급은 지금 보고 있는데 금방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어법도 가만 보다보면 패턴이 잘 보이네요, 특히 在~ 를 문장 어디에 둬야하는지 엄청 헷갈렸었어요 항상.

옛날에 중국어 배울땐 어따둬도 상관없었던 것 같은데 시험에서는 명확하게 구분을 짓더라구요.


실제로 중국어는 2000자 외우고나서부터 시작이래요!

본인이 2000자를 외우고나면 이게 응용이되서 6000 ~8000 단어까지 응용이 가능해서 금방금방 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어릴적 천자문 가르친다는 이유도 비슷하지 싶어요.


4급까지는 즐긴다 생각하고 배우면 금방 될거예요! 모두 화이팅!


이러면서 저는 5급 6월에 바로 잡아놓고 놀고 있습니다...ㅠ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