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년만에 재도전후 한방에 5급 고득점 !
작성자: 최*정
2020.06.05


안녕하세요 저는 김동한 선생님 5급 환급반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김동한 선생님이 하라는대로 하고서 바로 5급 260점대로 합격했습니다!


우선 저는 2015년에 5급 230점대로 합격했습니다! 혼자 그냥 단어 외우고 타 사이트 문법강의만 듣고 시험을 봤었습니다.

그 후 중국어를 아예 놓고 있었는데 취업준비하면서 다시 따기로 마음 먹고 한달 기간을 두고 준비했습니다.


(단어)

듣기,독해, 쓰기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이 바로 단어 일 것같은데요

단어는 개인적으로 단어집 2500자를 꾸준히 매일 갯수 정해놓고 외웠어요!

근데 혼자 하다보면하기 싫고 외워도 외워도 다시 보면 까먹을 때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1-4급 오민경 선생님 단어강의와 5급 김동한 선생님 단어강의 이렇게 두개를 매일 들었어요!

처음에는 강의 단어랑 단어집 단어를 병행하기 힘들었는데 일주일만 지나도 강의에서 배웠던 단어들이 단어집에 나오니까 나중에는 단어집은 그냥 눈팅 정도만 이였던것같아요!

5급 공부하면서 시험 전까지 놓지 않았던게 바로 단어 같아요!


(듣기)

듣기는 일단 5년 동안 중국어를 안해왔던 터라 들리는게 정말 없더라구요 ㅜㅜ

그때 김동한 선생님 소리학습법 적용해서 일단 할 수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게 중요했어요

선생님 말대로 시험보기 전까지 정말 듣기는 실력이 느는것 같지도 않다고 한말이 정말이였어요

근데 성적표 보시면 알겠지만 듣기는 만점에서 2점 부족한 98점이였어요!!

선생님이 하라는대로 그냥 꾸준히 하면 대는듯..!!

듣기, 독해, 쓰기 다 자주나오는 단어가 달라서 선생님이 주신 프린트 자료에 나온 단어는 꼭 외우고 듣기는 더 외우는 거 플러스 듣기까지 해줬어요!

제일 노력이 필요한 것 백만퍼 듣기랍니다...!


(독해)

독해는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3부분은 그냥 뭔말인지 모르고 감으로 풀었었어요!

6급 듣기에 나오는 지문이 많이 나온다고 하던데 그래서 6급단어가 많더라구요 ㅜㅜ

저는 그냥 문제 해석은 백프로 한다는 마음으로 임했고 지문은 모르는 단어 있어도 그냥 지나쳤어요!

그리고 김동한 선생님 독해 보충학습에 빨리 독해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는 팁을 주시거든요! 그게 정말 도움이 많이 댓답니당


(쓰기)

쓰기는 그냥 책보다 선생님이 주신 템플릿 달달 외웠습니다.

그리고 입실 전 100문장 그거 그냥 읽었습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눈에 익어서 1부분은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제가 시험 볼 당시 2부분 보다 1부분이 더 어려웠었는데요

그 이유가 2부분 사진 부분은 템플릿 그대로 나왔고, 단어 넣어서 작문하는건 그 템플릿에 있는 형식 써서 단어만 바꾸는 식으로 했습니다.

5급 처음 시작할 때 쓰기가 제일 막막했었는데 그래도 제 목표보다 높게 나와서 다행이예요 ㅎㅎ


저는 이번에 출석, 성적 환급받고 응시료환급까지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해커스 환급률이 높다고 하던데 솔직히 처음에 안 믿었었거든요..ㅎㅎ

근데 진짜 선생님들 말만 잘 따라가면 성적환급은 문제없겠더라구요 ㅎㅎ (출석은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필요...ㅎㅎ)

정말 백만퍼 만족하구요 다음번에 만료되면 또다시 해커스중국어로 공부할 의사 100000퍼 입니다.

감사합니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