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노*희
2020.09.18



HSK 6급을 보는 것이 워낙 어렵다는 이야기도 많았고, 어려운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어디서 강의를 들을지 고민을 하던 중, 제일 익숙한 해커스로 신청하게 되었고 환급점수를 목표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석 미션을 매우 완수하고 싶었으나, 주로 테블릿으로 들을 상황밖에 안되어 아쉽게 하진 못했고, 

강의 속도를 1.5-1.6으로 보통 듣고 있어서 속도에 있어서도 출석 미션은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목표 점수를 가지고 환급에 의욕을 가지고 임했습니다. 


듣기 파트의 경우, 워낙 듣기는 그래도 무난 하다고 느꼈었습니다.

중잘남 김동한 샘의 소리학습법을 통하여 최대한 잘 들을 수 있도록 반복해서 학습했고, 

틀린 문제는 듣기를 다시한번 반복해서 들으며 귀로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비록, 시험장에서 컴퓨터 오류로.. 알림이 중복해서 알림이 울렸고 그것에 대해서 제대로 항의를 못해서.. 

사실 제일 자신있던 파트였는데, 점수를 제일 못받은게 좀 많이 아쉽습니다. 


독해 파트의 경우, 연승민 선생님의 정확한 설명과 해석을 계속 들으면서 똑같은 흐름에 따라서 할 수 있게 노력하였고, 

문법같은 경우, 헷갈리고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서 잘 정리 해주신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일 걱정되었던 쓰기 파트의 경우에, 마찬가지로 연승민선생님의 학습법을 베이스로, 포인트 되는 단어들을 잘 파악하려고 계속 지문을 읽고 요약 연습을 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에 포인트 되는 단어를 지속적으로 외어서 시험에도 실전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더불어 짠잉 선생님의 6급 단어 강의를 통해서 부족한 단어량을 채울 수 있게 계속 들었습니다. 

여러 상황이 많이 겹쳐서 공부할 시간이 충분치 않아, 단어는 최대한 강의를 빠르게 들으면서 눈으로 귀로 익힐 수 있도록 했던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짠잉선생님의 발음과 따페이 설명은 추후 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비록 원하는점수 210점에 도달하진 못했지만, 합격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전 남은기간 TSC수강하고 시험 보는 것으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 )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