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노베이스 대학생의 3주만의 HSK5급 합격 후기!!
작성자: 이*현
2020.09.26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어 노베이스에서 해커스 중국어 인강으로 3주만에 HSK5급 합격한 대학생입니다!


 

인강 학습법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우선은 단어 학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김동한 선생님의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5급 단어]를 활용하여 단어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기에서의 팁은 예문을 잘 공부하는 것입니다!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하면 떠오르는 게 있죠? 바로 소리 학습법일텐데요. 예문 공부에서도 요긴하게 쓰인답니다. 해커스 중국어에서 제공되는 무료 MP3파일을 이용하여 예문을 듣고 멈추고 따라하고를 반복하다보면 단어학습은 물론 듣기 공부까지 됩니다. 물론 이 공부의 포인트는 따라하기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강에서는 따라할 때 부끄럽다고 느껴 잘 따라하지 않는 경우가 있던데, 인강은 전혀 눈치 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이 방법으로 듣기에서 운 좋게 맞춘 답도 꽤 돼요.ㅎㅎ 듣기 부분은 아무래도 들리는게 답일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 점을 활용하여 단어장으로 예문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밤에 항상 단어 인강을 틀어서 들었어요. 집중해서 듣는다기보단 그냥 음악 듣듯이 흘려 들어도 나름의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무의식 속에 단어가 저장되는 느낌이랄까요? 더불어 MP3파일을 활용해 학교 갈 때나 시간 날 때마다 듣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데이터 무제한이라 그냥 인강 키고 들었습니다. 갑자기 단어의 모양?이 생각이 안날 때 쓱하고 보면 더 오래 기억에 남기에 이 방법을 더 추천드려요.)

중잘남 김동한 쌤 수업으로 얼른 5급 겟 하세요!!!

 

본 게시글은 해커스 중국어 수강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게시글로 해커스 중국어에서 실제 공부한 경험을 토대로 미션 진행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