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임*정
2022.03.14

6 181점으로 턱걸이 합격했어요!

이전에는 179점으로 아깝게 1점으로 떨어졌었는데 기존 실력을 믿고 그냥 한번 봤더니 점수가 떨어졌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다시 한번 맘잡고 공부해서 합격했습니다~!

어찌보면 179점에서 181점으로 겨우 2점올라간 것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이전에 떨어졌던 점수 생각하면 기본 베이스가 조금 오르긴 같아요!

다른 필수 자격증 따고 여유가 생기면 다시 인강 신청해서 도전하려고 합니다!

먼저 해커스를 고른 이유는 다른 곳보다도 환급반 미션이 조금 널널한 점도 했습니다. 다른 곳은 출석이나 성적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해커스는 출석이 실패하면 성적 미션이라도 챙겨주는 아주 혜자 강의였습니다. 비록 저는 건망증과 수강기간 연장으로 환급을 받진 못했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무리없이 미션을 완료할 있을 같아요!

그리고 문제점은 듣기와 어휘력이었는데 해커스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국어 단어는 영어단어처럼 무조건 외운다고 외워지는게 아니더라구요ㅠㅠ 해커스 강의에서 제공해주는 단어 인강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어의 어원이나 뜻을 알기쉽게 알려주셨고 거기서 파생되는 단어나 유의어, 결합 단어도 쉽게 알려주셔서 무조건 외울때보다 쉽게 외울 있던 같습니다! 덕분에 독해 2부분에서 4부분은 예전보다 수월하게 있었던 같아요! 다음번엔 조금 노력해서 1부분도 무리없이 푸는게 목표입니다 ㅎㅎ

그리고 저는 독해보다 듣기가 너무 약했어요ㅠㅠ 허나 이부분도 먼저 어휘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어휘가 워낙 약했기 때문에 아는 발음을 들어도 항상 뜻이 생각이 나지 않아 고생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듣기 강의를 들으면서 스킬을 익혔고 어휘강의를 통해서 최대한 발음을 익히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다음에 시험을 보게된다면 듣기에 집중하여 최대한 점수를 얻어봐야겠습니다 ㅠㅠ 이부분은 아직도 아쉽네요

턱걸이로 합격했지만 그래도 막판에 합격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고 여유가 생긴다면 다시한번 들을 계획이 있습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