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강*완
2020.05.25

코로나로 인하여 4월 시험으로 준비했던 HSK 6급 시험을 한 달 더 연장되면서, 해커스 HSK 인강을 80% 정도 들었습니다.

관련하여 합격에 도움 되었던 부분과 합격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듣기 : 해커스 교재에 비해 최신 듣기 난이도는 조금 더 높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건 100점 기준이고 과목별로 평균 60점만 되면 합격이라고 가정했을때, 해커스 듣기 인강의 소리 학습법으로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좀 더 고득점을 원하시면 추가로 모의고사 인강 + 기본 듣기 속도의 1.2배로 연습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독해 : 체감상 독해가 쉬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많이 안받쳐줘서 실망스러웠지만....그것도 제 실력이겠죠...

독해 1부분은 스킵해서 시간 분배하였는데 시험 점수가 낮은게 그 부분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독해의 경우 해커스 인강 수준만 공부하셔도 충분히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저 처럼 독해 점수가 낮으신 분들은 독해 1부분을 공략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부하시면 충분히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쓰기 : 2012년 부터 이번 시험까지 HSK 6급 4번 정도 응시하였는데, 쓰기는 항상 점수 후한편이라고 느껴집니다. 그러니 해커스 인강을 통해 1) 10분 동안 전체 지문 파악하는 연습 + 2) 스스로 문장 작문하는 연습 병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작문 기본기가 부족하여 실수를 많이 한 것 같은데, 간단하지만 오타와 문법적인 오류가 없다면 충분히 고득점도 가능하고 점수 확보가 가능한 영역인것 같습니다.

5/9, 5/23 시험 모두 옛 이야기, 고사성어 문제가 출제되지 않아 남은 시험에서 해당 부분 연습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력도 부족하고, 글쓰는 실력도 부족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력만 있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