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후기
작성자: 권*창
2020.08.24


김동한 쌤 인강듣고 hsk5급 합격했습니다.

저는 아예 노베이스는 아니였고 전에 중국어 회화쪽에 관심이 있어서 회화학원 잠깐 다녔던게 다인 공대생입니다.

처음에 공부 시작했을 때 제 생각보다 너무 어렵고 답이없어서 학원다닐까 인강들을까 고민하던 중 친구에게 해커스인강 추천받아서 듣게 되었습니다.

총 공부기간은 3주정도이고 3주동안 하루에 10시간 정도씩 인강듣고 복습하고 단어외웠어요


김동한쌤 인강에서 제일 좋았던 건 인강으로 들었지만 지금 잘하고 있다고 계속 독려해주고 불안하지만 발전하고 있다고 해주시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공부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시험에서 제일 효과를 많이 봤던건 김동한쌤이 보충강의로 주시는 쓰기 템플릿의 효과를 정말 많이봤습니다.

템플릿만 다 외워도 시험에서 쓰기가 잘 써졌어요.


그 다음으로 좋았던건 소리학습법 이었어요.

듣기를 처음 듣고 풀면 진짜 하나도 안들려서 포기하고만 싶어지는데 소리학습법을 들으면서 필요한거만 계속해서 듣고 따라말하다 보니까 나중에는 지문을 완벽하게 이해는 못해도 대충 어떻게 흘러가는구나 느낌을 받았어요.

또 아예 안들리는 지문도 지문에 나온 소리만 듣고 정답체크하니 정답률도 훨씬 올라갔어요.


진짜 알찬 인강이었지만 인강에서 쌤이 말하다시피 단어를 외우는게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인강다듣고 모의고사 하루에 하나씩 풀면서 필수어휘 2500자를 하루에 500자씩 외우고 복습했습니다.

확실히 단어를 외우니까 독해할 때 속독이 가능해지더라구요.

김동한선생님도 인강에서 계속해서 어휘가 제일 중요하다고 말씀하신만큼 어휘는 필수인거 같아요.

어휘를 외우는게 5급에서 제일 힘든점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그렇지만 어휘를 외우지 않으면 절대 독해는 물론이고 듣기도 안되니까 어휘는 꼭 외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김동한 선생님께 대면강의는 아니었지만 좋은 인터넷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