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첫 시험으로 5급 도전했는데 한번에 합격했어요~
작성자: 이*영
2021.03.22


안녕하세요. 37IBT 5급 시험 응시한 한 학생입니다.

저는 중어중문학을 전공하고 있어3년 전에 좋은 기회로 1년 동안 교환학생을 다녀온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귀국 후 바로 시험을 보지 않아서 중국어 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고 그 상태를 방치하다 보니 다시 HSK 준비하려니까 힘들더라고요. 맨날 나중에 하면 되겠지 하면서 미루기만 했었던 게으른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혼자 힘으로 합격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었고, HSK 5급 환급반 김동한 선생님 수업에 수강신청 했습니다.

듣기

: 듣기는 듣는 것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보충강의 들으면 선생님이 소리 학습법이라고 직접 읽는 연습을 시키시는데, 이게 제일 도움 되었던 것 같아요. 그냥 듣기만 한다고 다가 아니라 그 지문을 제 것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그리고 어플에서 교재 MP3를 다운 받았는데, 초반에는 1배속만 듣다가 1배속이 익숙하다 싶으면 1.2배속을 들었는데, 1.2배속 듣는 게 도움 많이 됐습니다. 덕분에 실제 시험에서는 느리게 들리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선생님도 많이 강조 하셨듯이 선지 파악 빨리 빨리 하는 게 진짜 관건인 것 같습니다. 빨리 정답 체크하고 넘어가는 작업이 매우 매우 중요해요!

독해

; 독해는 전 시간분배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3-2-1 순으로 풀었고, 독해 또한 선지 먼저 파악하고 읽는 것이 제일 첫 번째 인 것 같아요. 그리고 독해 1부분에서 잘 풀려면 호응 어휘 많이 외워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거는 교재에 잘 나와 있어서 열심히 외웠습니다! 그리고 실전모의고사 독해 부분 풀면서 너무 어려워서 힘들었었는데, 매를 먼저 맞아서 그런지 시험장 가니까 상대적으로 쉽게 느껴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전 매우 만족해요.

쓰기

: 제가 제일 걱정했던 파트는 사실 쓰기였습니다. 99번과 100번 문제가 너무 부담스럽고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었습니다. 중국어는 단어순서가 조금이라도 어긋나면 문장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어순을 외우는 것이 중요했고, 공부할 때 확실히 외워둬야 하는 파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틀리면 감점 당할 것 같다는 압박감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해커스 강의 만능 템플릿을 활용한 덕분에 100번 문제에 많이 쓰고 나왔던 것 같아요. 보충강의에서 설명해주시는데, 전 틈만 나면 프린트 해두고 꺼내서 외웠던 것 같네요. 그리고 91번부터 98번 까지도 연습문제 만들어주시는데 실제 시험장에서 연습문제랑 매우 유사한 문제를 발견해서 정말 기분 좋게 풀고 나왔어요.

그리고 듣기, 독해, 쓰기 전부 어휘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문제풀 때 스킬이나 문법 다 중요하지만 어휘를 모르면 진짜 무슨 문제인지 파악이 안되더라고요. 진짜 무조건 어휘 많이 보고 가려고 노력했어요. 당연히 쉽게 외워지지는 않지만 전 외우는 방법은 특별한 건 없었고, 뜻 가리고 한자만 보고 뜻 맞추는 형식으로 공부했어요. 다들 자격증 시험 파이팅 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