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직장인 매일 꾸준히 1시간씩 인강듣고 2개월만에 3급 취득!!
작성자: 고*석
2021.03.22


직장인들 중에 중국어를 이제 시작해볼까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 올립니다.


저는 올해로 직장생활 18년째 접어듭니다. 중국어는 약 5년전에 2개월정도 초급을 공부한적이 있으나, 그 후 완전히 Reset된 상태였습니다.

우연히 중국 드라마 삼국지를 보면서 중국어 공부가 너무 하고 싶어져서 올해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기 저기 인강을 검색해보다가 헤커스 인강이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올해 개인 목표 중에 하나를 중국어로 정했습니다.

처음에 4급을 목표로 하려고 했으나, 교재를 보니 너무 어려워 보이고 엄두가 나질 않아 3급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직장생활하랴.. 집에 오면 애들이랑 놀아주랴.. 솔직히 공부하는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ㅠㅠ

하지만, 오민경 선생님 인강에서 매일 빠지지 말고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라는 조언에 정말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인강을 매일 2달간 들었습니다.

회식을 하든, 다른 일이 있든.. 무조건 인강 하나는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1~2시간 정도는 헤커스 문제지를 풀어봤습니다.


처음에는 매일 1시간씩 6개월간 공부해서 3급을 취득하려고 맘 먹고 시작했는데.. 강의를 넘 잘해주셔서 그런지.. 나도 모르게 이해를 하고 암기를 하고 있는거 같더라고요.

역시 외국어는 반복학습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어휘가 계속해서 반복되어 나오니, 도움이 많이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 시작하고 몇일 후에는 매일 아침 약 10분정도는 항상 어휘를 암기했습니다.


솔직히 시험은 4월10일에 보려고 맘먹었는데.. 집사람이 시험삼아 3월에 한번 보라고 해서 접수를 하게 되었고, 접수를 하고 나니 주말에는 공부를 좀더 열심히 하게되더라고요. 그리고 문제지 모의시험을 봤을 때는 220점 정도 나와서 조금은 걱정했었습니다.

(시험은 IBT로 봤는데.. 타자변환을 잘 못해서 시간을 좀 까먹었습니다. 이거 아니였으면 쓰기도 100점이었을수도 .. ^^)


직장인분들이라면 HSK 3급을 시작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4급을 준비하고자 헤커스 교재를 구입했음)


암튼, 직장인이라고 공부하는거에 어려워마시고, 매일 1시간씩 2달만 공부하시면 누구든지 합격은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헤커스 인강의 도움을 받으시면 더 좋고요.^^


이상 40대 중반 직장인 HSK 3급 합격 후기였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