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급 합격후기
작성자: 김*영
2021.03.22


5급은 4급에 비해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편이고 어휘도 몇배로 많아 혼자 공부하기도 어렵고 코로나때문에 학원을 가기도 부담스러워 해커스 환급반 광고를 보고 수업을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수업을 신청해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들었습니다. 수업종류도 많아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골라 들을수 있어서 이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해커스 5급책 또한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수있도록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었고, 각 문항 파트별로 정리가 매우 자세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문제수도 적당해 개념을 다지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어장이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집중적으로 공부했고 매일 모의고사1개와 ibt모의고사 시험을 통해 실전처럼 준비하며 연습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쓰기가 많이 약해서 걱정이었는데, 외우기만하면 되는 작문팁들을 많이 줘서 열심히 외워갔습니다. 듣기 파트는 수시로 들으면서 귀를 열려고 노력했고, 독해부분은 계속해서 문제를 풀어가며 단어를 익히고, 해석연습을 하는 형식으로 공부했습니다.

45분안에 45문항을 풀어야해서 처음에는 시간상의 문제로 어려움을 많이 겪었지만 선생님이 주시는 팁들로 인해서 전보다 실력이 많이 늘게되었고 나중에는 시간이 남아 앞부분을 다시 검토할수 있는 여유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시험당일에는 긴장이 많이 되어서 좀 당황했지만, 그래도 해커스인강과 교재로 여러번 연습을 했기 때문에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