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두달공부 HSK 4급공부
작성자: 김*은
2021.03.23


뒤늦은 후기 올립니다.

HSK 4급 공부기간은 한달반 정도 됩니다. 

독학으로 혼자 공부해서 4급 떨어지구 독학말고 인강을 들어볼까 해서 블로그 및 사이트의 합격 후기를 찾았는데 거의 다 해커스 얘기 뿐이더라구요.

한달만에 합격이란 글들도 너무 많고 해서 처음엔 과장된 광고일까하면서 믿기진 않았는데요, 

중국어 자격증이 너무 취득하고 싶어서 한번 믿어볼까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템플릿이랑 자료가 너무 잘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넣어서 맨날 보기도 편하고, 생각 의외로 자료들이 너무 탄탄했어요.

처음에는 제가 인강이라는게 낯설어서 돈만 버리는 것은 아닐까 걱정했는데 어릴 적에 타사이트의 여러 인강들었는데 실패를 여러번 해서요., 

이것도 똑같지 않을까해서 거의 반신반의하면서 들었는데 정말 합격까지해서 환급까지 받았네요.  

높은 점수로 합격한 것은 아니지만 , 이후에 성취감 ,자신감, 신뢰감까지 생겨서 5급까지 현재 신청해서 4월에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합격만이라도 하길 바랬는데, 환급까지 받아서 너무 기뻣어요.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가 기초가 튼튼하다고 추천받아서 들었는데 정말 기초 쌓기에 최적의 인터넷 강의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5급의 김동한선생님의 소리학습법도 처음에는 효과를 잘 몰랐지만, 날이 지나면서 쌓이니까 점수에서 훨씬 눈에 띄더라구요

강의 듣는 중간중간에 실제로 이부분이 궁금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어서 선생님 1:1문의란에 문의하려고 했었는데 

갑자기 선생님이 실강에서 얻은 다른 학생들의 궁금해 했던 데이터들을 말해주면서 콕찝어서 설명해줘서 너무 놀랐어요!! 

모르는 부분들이 다른 학생들과 겹치는건지 콕콕 찝어서 설명해주니까 너무 속시원하더라구요.

모르는 부분 중요한 부분 다 콕콕 찝어줘서 너무 좋아요.  

달마다 시험이 끝나고 나면 총평강의도 올라오는 것도 봤는데 유익하더라구요.

해커스에서 준비하시는 여러분 모두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 

4월에 시험끝나고 또 5급 합격후기로 글쓰면 너무 좋겠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