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10911 新HSK6급 합격후기
작성자: 신*연
2021.09.27


제가 수강한 강의는 프리패스로 'HSK 6급 올인원 패키지 [6급 기본서 포함] |김동한,연승민' 입니다.


10년 전 만 6년간의 중국 유학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중국어 관련 학과를 전공한 것도 아니고 꾸준히 중국인 친구를 사귀어 온 것도 아니기 때문에

우연히 중국어를 할 기회가 생기면 버벅 대기 일쑤 였습니다.

6급 준비는 스스로에 대한 도전이었고 중국에 유학을 다녀왔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자부심 하나만으로 혼자 공부 하기엔 어려움이 있어

해커스의 인터넷 강의를 선택했고 고득점은 아니지만 신 hsk 6급에 합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짠잉 선생님의 단어 강의를 우선적으로 수강 후 매일 조금씩이라도 단어(+따페이)를 외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 책으로 김동한 선생님, 연승민 선생님의 듣기와 독해강의를 적절히 섞어가며 봤고,

그 후 쓰기는 매번 첨삭 받기 어렵기 때문에 시간을 맞추고 매일 2~3개 이상 문제를 풀며 시간 감각을 익혔습니다.

시험 직전 일주일은 하루에 모의고사 하나씩 풀고 오답체크를 하고 남는 시간엔 단어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쓰기를 풀 때 수정을 자주하는 편이라 IBT로 봤고

그렇지 않았으면 전 무조건 PBT로 봤을 겁니다..

듣기랑 독해 때 필기 안돼서 기억력만으로 문제 풀기가 너무 어려웠거든요 ㅎㅎ..

아, 참고로 해커스에서 무료로 제공했던 IBT 모의고사가 실전 난이도와 가장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시험 직전에 꼭 풀어보시면 도움 많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이렇게 3~4주 동안 하루 3~4시간 공부를 하고 나니 원하는 성적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 고득점을 목표로 6급을 또 준비하게 된다면 전 또 해커스 인강을 수강할 것입니다.


그동안 공부 열심히 해오신 수강생 여러분, 앞으로 있을 시험 준비에 힘쓰고 계신 수강생 여러분 모두 고생 하셨고 원하는 결과 얻길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