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급 합격후기
작성자: 고*석
2021.09.28


처음 시작할때만 해도 붙을수 있을지 많이 망설였지만 뜻밖에 결과에 너무 만족합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강의가 학습 포인트, 억양등 저한테 잘 맞아 선생님 강의 위주로 학습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온거 같습니다.

직장일을 하며 하다보니 강의를 다 듣지 못햇고 4급위주로 반복학습 하엿습니다 2번 반복했고 쓰기부분이 생각보다 점수가 잘 안나와서 많이 걱정을 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의 쓰기, 그리고 시험보기 마지막 주에는 쓰기 기제출 어휘, 유형을 집중해서 공부하였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IBT 모의시험도 실제 시험전에 시뮬레이션으로 적응하기 좋은 Tool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100프로 만족하지는 않지만 쓰기 70점을 받아 250점 이상 받는 결과를 달성한 것에 뿌듯합니다.


생각해보니 마지막에 무조건 열심히하고 틈나는 대로 무조건 외우기 시간을 길게 할수없기 떄문에 틈나는 대로 보고 외우고 했더니 그시간을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틈틈히 공부한 시간만 합쳐보니 하루에 70분이상은 되는것같았습니다. 처음 어색하고 잘 들어오지 않던 어휘 부터 친숙해지려고 노력하고,  일주일 강의 듣고 주말은 다시 반복해서 일주일치 강의 다시 듣고 일요일은 처음부터 강의 다시 듣고 모르는거만 체크 다시 써보기 등.. 처음은 정말 힘들었습니다 . 독해 에서 많이 반복되었습니다 처음 보다 수월했습니다 하지만 쉬운게 아니였습니다. 여기서는 문구를 외우라고 하셔셔 외웟습니다 똑같이 주말은 배운거 반복 반복 반복 .....

다음 쓰기로 넘어갔는데 생각보다 쉬워습니다. 듣기도 생각보다 수월했습니다 . 하지만 저에게 난관은 어순배열 이였습니다. 의미는 해석이 되는데 문법적으로 정확하게 나열하는 것에서 많이 틀릴때는 70프로 이상 틀리더군요.. 의미 파악은 되는데..역시 어려웟습니다.


이번 4급 합격을 계기로 중국어에 한발 더 자신이 생기게 된거 같습니다. 업무에 필수요소 사항은 아니지만 평소에 어학에 관심이 많아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 좋은 결과를 발판 삼아, 머지 않은 시간 안에 HSK 5급에 도전하고싶은 무언가를 생기해주었습니다. 5급 시험이 어휘나 구문이 많이 늘어나 학습량이 많다고 들었지만, 해커스 중국어를 통하여 기본기를 다질 수가 있었어서 일정 시간 노력하면 역시나 좋은 결과가 있을 거 같은 확신이 드는거 같네요..!


주변에 중국어 학습에 관심 있는 분이 있으면 해커스 중국어 추천 드릴만 합니다. 컨텐츠도 잘 정리 되어있고 그 내용 구성도 알아듣기 쉽고 중요 키 포인트만 잡아주는 내용이어서 단기간에도 시간 배분만 잘하여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 기대하실 수 있을겁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