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0일만에 HSK 6급 214점 달성!
작성자: 김*연
2021.09.30



40일만에 HSK 6급 통과 하였습니다!! 


저는 작년부터 취업중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중국에 살았던 경험이 있었지만 증빙할 수 있는 자격증이 없어 HSK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취업 활동에 집중을 하다 보니 자격증을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었기 때문에 7-8월 약 40일 정도로 목표를 잡고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해커스 강의를 듣게 된 것은 환급미션 떄문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 학원 수강료와 코로나로 인해 매일 왔다 갔다 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았던 저에게는 인강이 유일한 옵션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해커스 중국어를 알게 되었고, 출석 미션, 성적 미션 등 내가 열심히만 한다면 돈 한푼 내지 않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열심히 공부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출석미션은 실패하였지만 성적미션은 성공 하였기에 수강료는 환불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합격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건 김동한 선생님의 "한번에 고득점 달성하는 신HSK 6급 (듣기)" 수업입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선생님의 소리학습 덕분에 도움을 받았다는 리뷰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듣기는 단기간에 향상시키기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하여서 저는 크게 기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소리 학습을 통해서 듣기 80점을 받게 되어 목표점수를 달성할수 있었습니다. 지문을 듣고 내가 100% 모든것을 이해하고 문제를 푼다면 좋겠지만, 자격증을 따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정확하게 문제를 풀어 낼 수 있는 노하우가 중요한데 그 부분을 딱 가르쳐 주셔서 재밌게,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또 중점으로 공부하였던 것은 단어 외우기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정해진 단어를 무조건 외우고, 다음날은 전날 외운 단어 복습 + 오늘 외어야 하는 분량의 단어를 외우면서 계속해서 단어를 반복하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략 40일 정도의 시간을 잡고 공부를 하였는데 첫 30일은 단어만 외었던것 같습니다. 해커스에서 나오는 6급 단어장에 보면 약 80개의 단어를 하루 분량으로 나와 있습니다. Day 1을 다 외우는데 정말 거짓말 안하고 4-5시간 걸렸던 것 같습니다. ㅠㅠ 처음에는 이렇게 까지 해야할까 싶었는데 나중에 10일 남았을떄 문제를 풀면서 배웠던 단어들이 들리고, 눈에 보이는 것을 경험하면서 아 단어 공부하길 진짜 잘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저는 중국에 살았던 경험이 있어서 40일 잡고 했던 거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시간 넉넉하게 잡으시고 첫 한두달은 단어에만 집중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단어 많이 틀려서 조금 민망하지만 단어 외우고 혼자서 단어 시험 보던거 찍어서 공유합니다! 그냥 한자 보고 이런 뜻이구나~ 라고 외우면 빨리 까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시간이 많이 걸려도 핑인으로 된 음성파일 듣고 한자를 직접 쓰고 뜻도 직접 쓰면서 외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