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정*진
2021.10.01




해커스에서 오민경쌤 강의 착실히 듣고 혼자 준비해서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시험은 리스닝은 예상했던 것보다 쉬운 편이었고 독해는 어렵기도 했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혼났네요..!


시험 직전 2주간은 입사하고 정신이 없어서 막판 스퍼트를 내지못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점수가 좀 아쉽네요ㅠㅠ


그래도 합격했으니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강의 들으면서 모르는 단어는 전부 형광펜으로 표시해두었다가 강의 끝나고 따로 정리하면서 공부했습니다.


한자와 뜻을 직접 쓰면서 복습하니까 머릿속에 더 잘 들어오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렇게 여러번 반복하면 단어 공부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했을텐데 시간이 부족해서 1-2번 정도씩 밖에 못 보았습니다. 아마 단어 공부를 더 했다면 독해 점수가 훨씬 오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해커스 교재와 같이 오는 손바닥 크기의 얇은 단어장도 가지고 다니면서 한번씩 보려고 했었는데 다음번에 시험을 보게 된다면 단어 공부에 더 집중해서 준비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오민경쌤 강의 중에서도 작문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떤 문장 구조를 쓰는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어떤 키워드들이 많이 나오는지 등 핵심만 쏙쏙 뽑아서 정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해커스 교재와 자료들 (단어, 키포인트 정리, 모의고사 등)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잘 활용해서 시험 준비하면 더 높은 점수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회화와 리스닝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TSC 시험을 볼지는 미지수지만 일단은 단어 공부 꾸준히 하면서 중국드라마와 영화를 자막 키고 보는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혹시나 회화 연습에 좋은 방법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공유해주세요ㅜ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