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3급 후기 !
작성자: 윤*희
2021.11.01



취미로 시작한 중국어공부지만 고등학교때 제2외국어로 배웠던게 전부라 거의 노베이스라고 봐도 무방했던 중국어실력이었습니다.

그래서 3급 준비기간도 한 달로 넉넉히 공부하고 시험을 본 결과, 278점으로 합격했습니다! 

물론 듣기에서 헷갈리는 문제들로 점수를 깎이긴 했지만, 세번 봤던 모의고사보다 높은 점수여서 만족하는 결과입니다..:)


김지영선생님의 강의로 듣기 독해 쓰기 모의고사 해설 강의까지 열심히 들어가며 공부했는데,

일단 제일 기초였던 단어가 부족했어서 처음 듣기파트 공부할때는 거의 다 틀렸지만 대신 오답노트를 하며 공부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오답노트로 한어병음, 한자, 자주나오는 표현 등등 정리하면서 공부했던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독해는 파트2가 아무래도 모르는 단어들도 많이 나왔어서 그런지 제일 어려웠는데요. 그래서 독해는 파트2위주로 공부를 했던 것 같아요.

다 해석하려 하지 않고 질문먼저 읽고, 질문에 나온 단어 위주로 키워드를 지문에서 먼저 찾으니 답이 쉽게 나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시험의 독해파트는 비교적 파트2가 술술 풀렸던 것 같습니다!


쓰기는 공부를 하면 할수록 어려웠는데, 처음에 맞춘 문장배열이 다 맞다고 생각하지 않고 계속 재배열해보면서 연습했습니다!


제대로 공부하는 건 처음이어서 막막했는데 김지영선생님이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천천히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잘 습득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맨위로